파오후.쿰척./만화.애니.영화

간 떨어지는 동거 - 서브라인 마저 달달했던 드라마

몽브르 2022. 9. 18.

간 떨어지는 동거는 동명의 웹툰으로 원작으로 제작되어 2021년 5월 26일 부터 2021년 7월 15일까지 방영된 tvN 수목 드라마 입니다. 99년생 대학생 이담(이혜리)과 999살 먹은 구미호 신우여(장기용)가 여우구슬 때문에 어쩌다 동거를 시작하며 전개되는 이야기와 러브라인을 풀어가게됩니다. 이담과 신우여의 팬서비스에 가까운 화보 같은 비쥬얼을 보는 맛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양혜선(강한나)와 도재진(김도완)의 러브라인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 드라마였습니다. 중국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가 제작하다보니 그리 고운 시선을 받지는 못했는데 원작이 한국 웹툰인데다가 중국브랜드 PPL을 삭제 편집하면서 별 문제 없이 조용히 지나갔다고 하네요 ㅋㅋ

 

 

 

아무튼 드라마 얘기를 좀 해보자면~ 인간이 되려고 하는 신우여와 이담이 어쩌다 만나서, 어쩌다 보니 여우구슬을 삼키게되고, 어쩌다 보니 동거를 하게되는데!! 처음에는 그저 어르신과 조카 같은 사이(?) 였지만 점차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고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나가는 뭐 그런 이야기입니다. 구미호 설화는 우리나라에 모를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유명한 이야기인데요. 구미호가 인간의 간을 빼먹는다거나 하는 이야기가 사실 와전된 이야기라는 컨셉을 보여주면서 구미호가 인간과는 다르지만 굉장히 신사적이고 멋진 역할로 등장합니다. 

 

 

 

이담은 여우구슬 탓에 여우와 상성이 맞지 않는 닭(치킨)도 먹을 수 없고, 건강을 위해 술도 못마시며, 범띠 남자와 접촉하게되면 몸이 아프기까지 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치킨도, 술도 못먹고 왠지 혼자 손해보는 것 같자 당당하게 계약서를 들이미는 대찬 요즘 대학생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담과 계약을 한 신우여는 맞는 말이지만 왠지모르게 신경질 적으로 지적을 해오는데요!! 알고보니 임진년때 담배가 들어오면서 부터 담배를 피던 신우여는 400년 넘게 피우던 담배를 이담과의 계약으로 금연을 한셈이니 금단증상이 ㅋㅋㅋ 그래도 400년 넘는 습관이지만 고통 분담 차원에서 계약대로 금연을 하기로 합니다.

 

 

 

이렇게 당돌한 99년생 대학생과 고려현종 12년생( 분명 드라마 2화에서 고려 현종 12년생이라는데 사이트 프로필에는 13년생인 건지는... 빠른이라 그런가)999살 구미호의 동거와 러브라인은 알게모르게 서로 관심을 가지게되고 귀염뽀짝하게 질투도 하면서 장기용의 화보같은 장면들과 이혜리의 먹방과 애교를 화면에 꽉꽉 눌러담아가며 진행됩니다. 액션이 포함된 무거운 구미호 드라마가 아니라 러브라인으로 들어찬 로맨틱 코메디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메인 커플보다 양혜선, 도재진 커플 보는 재미가 쏠쏠 했습니다. 이 커플 영상이 너튜브 간떨어지는 동거 관련 영상중에서 조회수가 가장 높을 정도니까요 ㅋㅋㅋ 도재진은 이담 베프로 연애호구로 여자친구에게 있는대로 다 퍼주는 그런 남자로 등장합니다. 양혜선은 대학에 다니고있지만 사실 700살이 넘어 몇년전 인간이된 전직 구미호로 아직 관용적 표현을 잘 알아듣지 못하고 두발 벗고 나서자고 하면 진짜 신발을 벗는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기도 합니다. 커플활동 학점 때문에 커플인척 하기 시작했는데... 사실 구미호였다 인간이 되었다고 고백을해도 지금도 구미호라도 상관 없다고 간이고 쓸개고 다빼주면 된다는 순정남 도재진도, 전직 구미호 답게 사람 홀리는데 이골이나 강의도 할수 있으면서 도재진의 진심에 천천히 빠져들어가는 양혜선도 세상 이렇게 서로 호구같은 커플이 있을까 싶으면서도 오히려 메인 커플보다 더 몰입되었던거 같네요 ㅋㅋ

 

 

 

다른건 몰라도 혜리 귀여움, 이쁨, 도도함은 물론 먹방까지 드라마속에 꽉꽉 눌러놨으니 확실히 혜리 팬이라면 볼만했던 드라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드라마를 캐릭터로 봐야하는데 이거 뭐 혜리 먹방을 보고있으니 ㅋㅋ

 

 

 

아무튼 그렇게 머리 아프지 않고 달달한 로맨스를 찾는다면!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구미호 이야기를 찾는다면 꽤 괜찮은 드라마 였습니다!! (속닥속닥)개인적으로 다른사람한테도 보라고 추천은 잘 못하겠어요 ㅋㅋㅋ

 

 

 

 

 

눈물 찡! 슬픈 로코/로판 드라마 추천! 도깨비 같은 드라마?

달달하게 꿀이 뚝뚝 떨어면서 연애세포 살아나는 드라마인 줄 알았더니 갑자기 코끝 시리게 슬퍼져 눈물이 핑 돌기도 하고, 알콩달콩 러브라인을 타다 캐릭터들의 엉뚱한 매력에 피식피식 웃음

grandvert.tistory.com

 

화유기 - 서유기를 바탕으로 그린 사랑이야기

화유기는 2017년 12월 23일부터 2018년 3월 4일까지 tvN에서 방영된 주말 드라마입니다. 이승기의 전역후 복귀작이기도 합니다.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악귀를 퇴치하는 게 기본

grandvert.tistory.com

 

호텔 델루나 - 나는 살짝 아쉬웠던 드라마

호텔 델루나는 2019년 7월 13일부터 2019년 9월 1일까지 방영된 tvN토일 드라마입니다. 종종 약간 호러스러운 장면들이 등장하긴 하는데... 호러보다는 판타지 로맨스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grandvert.tistory.com

 

김비서가 왜 그럴까 - 뻔할줄 알면서도 빠져드는 이야기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어 2018년 6월 6일부터 7월 26일까지 방영된 tvN 수목드라마입니다. 뻔할 것 같은 로맨스 스토리에 계속해서 떡밥을 뚝뚝 떨구는 반전 내용

grandvert.tistory.com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