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오후.쿰척./만화.애니.영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 - 뻔할줄 알면서도 빠져드는 이야기

몽브르 2022. 9. 17.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어 2018년 6월 6일부터 7월 26일까지 방영된 tvN 수목드라마입니다. 뻔할 것 같은 로맨스 스토리에 계속해서 떡밥을 뚝뚝 떨구는 반전 내용까지 어찌 보면 드라마를 보는 내내 '에이~ 저거구만 저거'하게 되는 드라마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르시시즘에 빠진 완벽한 부회장 이영준(박서준)과 웬만한 부부보다 오랜 시간을 함께해온 9년 차 비서 김미소(박민영)가 보여주는 귀염 뽀짝한 로맨스는 빠져들 수밖에 없는 이야기였습니다.

 

 

 

9년 동안 함께한 비서가 자신을 찾고 자기를 위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 퇴사하겠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그녀를 붙잡기 위해 노력하는 부사장이 서로 감정을 알아가는 이야기로 쭈욱~ 진행이 되고 메인라인에 주로 집중되어 진행되어 김비서와 부사장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비치는 드라마였습니다. 특히 그간에 시트콤 사극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던 박민영 배우가 정말 예쁘게 나오더라구욬ㅋㅋㅋㅋ '이분 예쁜 거 알고는 있었는데 이 정도였나?!' 하고 놀랐습니다ㅋㅋㅋ 귀엽고 예쁘게 나오는 건 물론이고 감정을 담아 또박또박 전달되는 대사 전달 능력도 굉장했다고 생각합니다.

 

 

 

드라마 보는 내내 귀염 뽀짝한 표정연기와 더불어 살짝 가미된 애교 넘치는 편집이 정말 좋았습니다. 어색하게 화려한 CG 쓰는 것보다 훨씬 적절하게 귀여운 분위기를 잘 살려낸 거 같아요ㅋㅋ 움짤 불러오는데 시간이 걸려 표기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던데... 이거 너무 귀여워 보여서 안넣을 수가 없네요 ㅋㅋㅋㅋㅋ

 

 

 

사실 이드라마의 가장큰 반전은... 김미소 역의 박민영이 86년생, 이영준 역의 박서준이 88년생이고 이영준의 형 이성연 역할의 이태환이 95년생이라는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ㄷㄷㄷㄷ 아무리 이태환이 실제 나이보다 나이가 많은 역할을 자주 했다지만 형제가 꺼꾸로 7살 차이는 좀 ㅋㅋㅋㅋㅋ

 

 

 

멋지고 돈많고 능력 좋은 남주와 열심히 살아가는 여주의 로맨스라기에는 여주가 보여주는 비서, 사회인으로의 능력이 굉~장~히~이~ 출중하지 않은가 싶지만... 어쨌든 드라마 컨셉상으로는 신데렐라 스토리가 맞겠죠?ㅋㅋ 드라마 초반부터 서로 호감을 보이고 있고, 과거에 대한 이야기도 떡밥을 계속 끝없이 뿌려 힌트를 주고 있어 사실 내용에 큰 반전이 없긴 하지만... 무거운 분위기는 짧고 꿀이 뚝뚝 떨어지는 로맨스물을 찾는다면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오^

 

 

 

 

눈물 찡! 슬픈 로코/로판 드라마 추천! 도깨비 같은 드라마?

달달하게 꿀이 뚝뚝 떨어면서 연애세포 살아나는 드라마인 줄 알았더니 갑자기 코끝 시리게 슬퍼져 눈물이 핑 돌기도 하고, 알콩달콩 러브라인을 타다 캐릭터들의 엉뚱한 매력에 피식피식 웃음

grandvert.tistory.com

 

드라마 단팥빵(feat.헥토파스칼킥)

2004년 7월 ~ 2005년 1월까지 MBC에서 일요일 아침에 방영된 아침드라마 단팥빵입니다. 오래간만에 생각이 나서 여기저기 움짤 주으러 다녀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없네요 ㅋ 보통 아침 드라마라고 하

grandvert.tistory.com

 

호텔 델루나 - 나는 살짝 아쉬웠던 드라마

호텔 델루나는 2019년 7월 13일부터 2019년 9월 1일까지 방영된 tvN토일 드라마입니다. 종종 약간 호러스러운 장면들이 등장하긴 하는데... 호러보다는 판타지 로맨스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grandvert.tistory.com

 

나를 사랑한 스파이 - 결혼과 첩보를 엮어낸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는 유인나가 진심이 닿다 이후 1년 9개월 만에 출연한 2020년 10월 21일 부터 2020년 12월 17일까지 MBC에서 방영된 수목 드라마입니다. 당시 공중파 드라마 시청률이 전반적으로 좋

grandvert.tistory.com

 

철인왕후 - 괜찮은 드라마에 논란이 있었네?

철인왕후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2월 14일까지 방영된 tvN 토일 드라마입니다. 청와대 요리사였던 장봉환(최진혁)의 영혼이 조선시대 왕비인 김소용(신혜선)의 몸속에 들어가면서 일어나는

grandvert.tistory.com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