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오후.쿰척./만화.애니.영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웹툰시작!

몽브르 2022. 7. 28.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2022년 6월 29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ENA수목 드라마로 옴니버스 형식으로 한화에 한 사건을 다루고 해결하는 식으로 내용이 구성되어있는데요, 깔끔한 구성과 매혹적인 캐릭터를 표현하는 배우들의 연기력까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한국대 로스쿨 수석 졸업에,변호사 시험 성적 1,500점 이상!국내 업계 2위 법무법인 한바다의 인턴 변호사가 된 우영우.영우는 자신의 능력을 증명해내고 '진짜 변호사'가 될 수 있을까?

comic.naver.com

그리고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 원작으로 웹툰이 나왔네요. 2022년 7월 27일 1화가 연재되었으며 반응이 꽤 갈리고 있습니다. 웹툰이 드라마에 비해 세부적인 묘사가 좀 부족하다는 평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다 보니 단순히 포인트 장면을 가져온 시나리오에 그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완결 후에 몰아보기 할 생각으로 아직 드라마 1화만 본 상태인데... 드라마와 웹툰의 다른 부분을 찾아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대사 부분에도 약간 차이나는 부분들도 있더라고요. 아! 그리고 웹툰의 대사에서 마치 배우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이 음성지원이 되는 느낌이라 속으로 피식하기도 했습니다.

 

 

 

 웹툰의 전개도 개인적으로는 괜찮았습니다. 드라마와는 다른 표현력으로 포인트를 꽤 잘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출근길 붐비는 지하철의 표현도 출근시간 콩나물시루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웹툰 쪽에 더 공감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중간중간 표정 표현이나 귀여운 장면들도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저는 웹툰에서 한 화면에 다 들어오지 않는 세로로 긴 장면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고래가 등장하는 장면을 길게 그린 건 지하철 신에서의 안락하고 느긋한 감각을 표현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더라고요!! 뭐 실제 작가님들 의중이야 제가 알 길이 없지만요 ㅋㅋㅋ 웹툰 1화 공개 후에 호불호가 꽤나 갈리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호에 한표 던져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