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윈도우 가상 데스크탑 단축키 및 활용 방법

몽브르 2022. 7. 14.

듀얼모니터 가상 데스크탑 내역

윈도우에 가상 데스탑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살짝 알아봤는데 이거 생각보다 편하네요... 특히 백그라운드에 실행해두고 신경 안 써야 할 프로그램이 있다거나 할 때 가상 데스크탑 하나 띄워서 뒤로 빼두면 건드릴 일이 없어서 편했습니다.

사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활용도가 좀 떨어지는 듯 하지만... 원모니터에서 깔끔한 작업환경을 원하신다면 충분히 활용 가능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상 데스크탑 관련 단축키
Windows key + Tap 가상 데스크탑 전환(모아보기)
Windows key + Ctrl + D 새 가상 데스크탑 생성
Windows key + Ctrl + F4 현재 가상 데스크탑 종료
Windows key + Ctrl + →(Right) 다음 가상 데스크탑으로 이동
Windows key + Ctrl + ←(Left) 이전 가상 데스크탑으로 이동

예전에 멋모르고 윈도우+컨트롤+D키를 눌렀다가 실행해 둔 것들이 다 안 보이는 상황이 되어서 빠져나올 줄 몰라서 한참 헤맨 게 생각나네요;;; 단축키 알았으면 잽싸게 빠져나왔을 텐데... 아무튼 빠른 전환이나 작업이 필요한 게 아니라면 윈도우+탭키만 기억해도 충분히 활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데스크탑 1과 2를 왔다갔다 해보았습니다

데스크탑1은 업무 작업용, 데스크탑2는 개인 활용 등 용도나 목적에 따라 분리하거나... 방송중이라면 무언가 실행된 화면을 가리고 새 데스크탑을 만들어서 깨끗한 바탕화면을 방송에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네요!!! 데스크탑1에는 포토샵/크롬/OBS 등의 잡다한 프로그램이 켜져 있지만, 데스크탑2에는 아무것도 실행되지 않은 상태의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상 데스크탑1 / 가상 데스크탑2 를 오갈 수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고있어서 윈도우키 + tap을 눌렀을 때 서브 모니터와 메인 모니터가 각각 따로 화면에 출력되었지만 데스크톱을 변환하면 서브와 메인 모니터가 모두 묶여서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현재 보이는 화면에서 실행된 내역을 몽땅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Alt + Tap 보다 편한 기능이지 않은가 싶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