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티스토리 장애 복구 공지 링크 및 글작성 테스트

몽브르 2022. 10. 17.

카카오 장애로 티스토리 역시 문제가 발생했었고 게시글에 접근이 안되니 당연히 방문자가 없고 애드센스나 애드핏 광고수익도 거의 발생하지 않거나 대폭 감소를 해버렸습니다. 몇일간의 사태로 끝나면 다행이겠지만 복구가 완료된 후에도 노출 잘되고 유입도 상당하던 글들이 접근불가 게시물로 분류되어서 노출 순위가 떨어진다던지 유입이 대폭 감소하는 사태로 이어지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10/15~) 티스토리 장애 안내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15일(토) 오후 4시경부터 티스토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주요 페이지와 기능을 순차적으로 복구 중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사과 드립

notice.tistory.com

여하튼 티스토리팀에서는 서버장애와 관련해서 주요페이지 기능을 순차적으로 복구중이며 우선 모바일 버전으로 노출되게 연결을 해준 상태라고 공지를 올려두었네요. 게시글 눌렀을때 모바일로 연결되는건 의도된 사태인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위의 공지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뭐 무료 서비스라고 이렇다할 보상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빠르게 처리가 된것도 아니고... 카카오정도 규모의 회사가 모든 서비스가 일시에 정지 되는건 참 답답한 노릇이네요;; 회사야 어째뜬 밤낮으로 복구때문에 현장에서 고생하셨을 담당자 분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쳐봅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