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블로그 포스팅이 누적되면 유리한 이유?!

몽브르 2022. 6. 23.

이 블로그의 주제는 대다수가 트위치 관련 정보, 게임, 애니메이션, 기타 IT 정보 등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폭발적으로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는 아니지만 그래도 포스팅 누적이 800건이 넘어가고 있는 블로그다 보니까 새로 포스팅을 안 해도 어느 정도는 유입률이 있어서 조금이나마 여유를 가지고 포스팅할 여력이 되네요!! 

 

 

 

기존에 가장 크게 방문자가 폭등했던건 디아블로 레저렉션 발매 이후였습니다. 사실 레저렉션 관련 글을 적기 시작한 건 조금 이후인데 디아블로 레저렉션과 디아블로 2와 정보나 키워드가 흡사하다 보니 관련 유입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 이어서 엘든 링 관련 포스팅으로 어느 정도 방문자수 유지를 했었고요.

 

 

 

디아블로와 엘든 링 모두 검색량이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버튜버 관련해서 VRoid Studio관련 글 검색 유입이 조금 늘어서 또 어느 정도 방문자수 유지가 되었습니다. 이후에 스팀에서 아크 서바이벌이 무료로 풀리면서 초반 공략글에 유입이 생겨서 어느정도 유지가 되었구요. 저 아크서바이벌 초반공략 포스팅은 2020년쯤 에픽에서 무료로 풀렸을 때 진행했던 겁니다.

 

 

이번 주에 들어서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서버가 오픈하면서 관련 포스팅으로 어느 정도 방문자수가 있었습니다. 이건 새로 포스팅을 진행했던 거니까 기회를 나름 빠르게 잘 잡았던 게 아닌가 싶네요!!

 

 

 

사실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항상 뭘 써야 할지, 무슨 주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합니다. 검색 노출 경쟁률은 크게 높지 않으면서 어느 정도 유입은 있었으면 좋겠고, 거기에다가 유행 타기보다는 장기적으로 방문자 숫자를 유지해줄 포스팅을 하고 싶으니까요!!!(써놓고 보니까 좀 날로 먹겠다는 생각 같네요;;) 전문성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이슈 전에 미리 포스팅 하기보다 일단 겪어보고 나름대로 직접 진행하거나 확인해본 글 위주로 포스팅을 하다 보니까 포스팅 속도가 느린 편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래도 유행이 돌고 도는 것처럼 유입 관련 키워드도 돌고 돌다 보니 포스팅을 잔뜩 늘려 두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되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이 블로그는 실제로 그렇게 유입이 있는 편이고요. 포스팅 주제로 머리 아프게 고민만 하는 것보다 가까운 것부터 하나씩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