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티스토리 복구가 어느정도 되어가는 모양이네요

몽브르 2022. 10. 20.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고 작성된 글 조차 접근이 잘안된 15,16,17일 기점으로 방문자가 바닥을 치고 애드센스 수익 역시 거의 0였네요;;; 잠겨있던 스킨관련 메뉴가 살아나고,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되던 글도 이제 PC버전으로 보이고, 움짤이 보이지 않던 현상도 해결되어 게시물에 정상적인 접근이 가능한걸 보니 이제 티스토리가 어느정도 정상화가 된 모양입니다.

 

 

 

문제는 우려했던 상황이 벌어진거네요... 구글유입량은 감소 했더라도 어느정도 비슷한 추이를 보이는데... 네이버 쪽 유입 비율이 거의 50%가 줄어들어 버렸네요;; 개인적으로 네이버:구글이 약 1:4~1:5정도 비율을 유지했었는데... 이제 뭐 거의 1:10~1:12수준이 되었습니다;;

 

 

 

래더가 새로 열리면서 디아블로 레저렉션 관련 글들이 좀 조회수 모아주고 기존에 VR이나 트위치 관련 글도 조회수가 상승중이었는데.. 기가 팍 꺽이네요;;; 뭐 아무튼 하루이틀 운영할건 아니니 다시 야금야금 정비를 하겠지만 애드센스를 걸수 있는 방법으로 티스토리 이외에 다른 방법도 좀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