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웹마스터도구에서 안긁어가나??

몽브르 2022. 11. 3.

티스토리 운영중이신 분들은 한명도 빠짐없이 공통적으로 겪어버린 대참사의 날이죠;;;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티스토리 접속 불가현장이 발생되고 복구가 되었지만 아직 자질구레하게 문제가 좀 있는 편이것 같습니다. 자연스럽게 크롤링이나 검색엔진 반영에 예민한 상태가되고 이래저래 좀 살펴보고 있는데 특이한 사항이 좀 생겨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2022-11-09 추가

이부분 해결을 했습니다;; 아래로 쭉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사실 신규로 생성한 카테고리가 문제가 되는 줄알았지만 살펴보니까 단순히 첨부된 이미지가 너무 큰 경우 로딩시간 초과인지 구글에서 크롤링은 안해가는 문제였습니다 ㅂㄷㅂㄷ 이미지 사이즈 줄이고 다음날 바로 크롤링 해간 결과물을 확인했고 기존에 문제가 되던 게시물 상당수가 다 이렇게 해결이 가능했습니다.  근데 그래봐야 이미지 크기 1440x810정도에 용량도 100~500kb정도인데 이게 문제가 되는게 좀 의아하긴하네요;;;

 

아래 내용은 일부가 잘못되고 부정확한 내용이긴 하지만 일단 기록적인 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내용을 살려두기로 했습니다.

 

 

 

구글에 등록되지 않은 URL발생

왼쪽은 28일에 포스팅한 글이고 오른쪽은 29일에 포스팅한글입니다. 하루 차이가 있긴하지만 뭐 비슷한 날자에 포스팅을 했고... 주제가 다르긴 하지만 어째뜬 방문자 숫자가 크게 많은 글은 아니기 때문에 비교대상으로 잡았습니다.

[어... 왜 안가져가지...]싶어서 사이트맵 갱신하고 색인 생성 요청까지 새로 넣었습니다. 여전히 안가져가네요;;;

 

 

 

문제가 있나?

포스팅을 했으나 안가져가는데는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광고가 안나오는거죠!!!!!! 조회수가 너무 낮은 게시글의 경우에 광고가 안나오는 경우도 종종 봤으니 그런 문제 일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광고가 안나옵니다!!!!!! ㅋㅋㅋㅋ

 

 

 

두 글의 차이가 뭘까?

두개 포스팅의 차이는 하나는 새로만든 카테고리에 포스팅을 했고 하나는 기존 카테고리에 했다는 점입니다. 카테고리가 상관이 있는가 싶은데... 티스토리 장애 이후 포스팅한 7개의 글중에 새로운 카테고리에 작성한 3개는 구글에서 안가져가고 나머지는 다 잘 가져가는걸 보면 의심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그래서 해결 방법은?

일단 새카테고리 부분을 왜 구글에서 안가져가는지 아직도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ㄷㄷㄷ 심지어 다른카테고리에서 작성 후에 구글에서 가져간 뒤 카테고리 이동을 통해 신규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ㄷㄷㄷ 아직 원인을 모르겠으니 결국 귀찮더라도 이렇게 진행하는 수밖에 없을듯 합니다 ㅠㅠ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