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게임으로 돈버는 앱테크 플레이오 후기

몽브르 2023. 12. 18.

플레이오?

게임으로 돈버는 어플이라고 해놓고 허들을 유난히 높게 해놓거나, 결제를 유도하거나, 말도안되는 조건등을 달아서 아무리 플레이를 해도 실제로는 보상을 받기 어려운 어플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상당기간 잘 운영되는 앱도 있으니 대표적으로 미스트플레이, 플레이오 두가지가 가장 많이 알려져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플레이오는 대부분의 게임을 지원할 만큼 게임이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고, 사용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꼬박꼬박 재화를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오를 통해서 게임을 하고 보상을 받는것 까지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얼마나 벌 수 있나?

플레이오는 게임을하면서 젬을 모으고 그 젬을 코인으로 교환해 상품권이나 상품을 구매하는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코인으로 구매할 상품권이나 단위마다 다르지만 네이버 페이기준으로 제일 소액인 1000원을 구매하기 위해 800코인이 필요합니다. 100젬 = 1코인 = 1.25원 정도의 가치를 가지게됩니다.

 

 

 

진짜 돈을 벌 수 있어?

처음 진행을 해보면 타임 퀘스트를 진행 하는것만으로도 젬이 빠르게 모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부자가 될 것 같지만 직접 하루 이틀 정도 해보면 상황이 조금 다르다는걸 금새 깨닫게 됩니다.

 

 

 

첫 번째 장벽으로 젬은 최대치가 정해져있습니다. 레벨에 따라 상승하기는 하지만 저 최대치 이상으로는 젬이 받아지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소진해 줘야 새로운 젬을 또 벌러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계속 코인으로 바꾸면 되지 않겠느냐 생각 할 수 있겠지만 두 번째 장벽으로 코인은 하루 최대 300코인까지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이상은 퀘스트를 하거나, 코인사냥이라는 미션을 통해서 코인을 획득해야 합니다.

 

 

제한이 걸려있어 한번에 많은 액수를 획득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하루에 3만 젬을 획득 하는 것 만으로 매일 300코인(약 3~400원 가치)을 교환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18일 동안 코인을 교환하면 네이버 포인트 1만원 상품권(5400코인)을 교환하는게 가능하다는 계산입니다.

 

 

직접 해보자

12월 2일 부터 플레이오에서 매일 300코인씩 교환을 했습니다. 중간에 코인사냥이나 이벤트로 얻은 코인도 있지만 대부분은 하루 30분을 플레이하면 젬을 주는 타임 퀘스트로 젬을 모아서 코인을 매일 교환하는 식으로 모았습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 3만원 짜리가 코인 비율상 더 이득이긴 하지만 2달정도를 코인교환을 해야하니 준비기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1만원권을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12월 2일에 시작해서 12월 16일에 목표 쿠폰을 구매했습니다. 약 2주만에 5400코인을 넘겨 목표로 했던 네이버페이 1만원권 을 구매했습니다.

 

 

 

상품 전달까지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알람이 떳는데 16,17일이 주말인걸 생각하면 평일기준으로 하루만에 네이버 페이 상품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업무량에 따라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어 저렇게 표기가 된 모양입니다.)

 

 

 

받은 상품권으로 네이버에 아무 이상 없이 잘 적립된걸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계속 바꿔가며 타임 퀘스트를 통해서 하루 1시간~2시간 정도 플레이해서 젬을 모았기 때문에 사실 내가 하는 게임만 해서는 불가능한 방법 이었습니다. 더군다나 투자한 시간대비해서 효율적인 금액이라고 보긴 힘들겠네요;;; 그래도 어짜피 게임하는 김에 소소한 금액을 목표로 하신다면 괜찮은 어플 이었습니다.

 

 

 

미스트플레이 VS 플레이오 비교하면?

 

게임하면서 돈버는 방법? Mistplay

Mistplay 미스트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설치하고 연동해 플레이하면 게임 레벨, 플레이 시간 등을 측정해 일정 보상을 주고 그 보상을 여러 종류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실제로 써

grandvert.tistory.com

작년에 미스트 플레이를 통해서 상품권 교환을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미스트 플레이는 포인트를 획득해 바로 상품권을 구매하는 더 간단한 방식으로 되어있지만 초반에는 수월했던 포인트 획득이 가면 갈수록 어려워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게임도 더 제한적이고 사용처도 더 적었습니다.

 

 

플레이오는 젬을 획득하고 그걸 코인으로 교환해서 상품권을 구매하는 조금 복잡한 방식으로 되어있고 한번에 대량의 코인을 획득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다만 시간을 어느정도 투자한다면 소량의 코인을 꾸준하게 모을 수 있고 게임의 종류와 코인의 사용처가 미스트플레이와 비교해 더 다양했습니다.

 

 

빠르게 한두개의 보상만 받고 어플을 지우겠다 생각한다면 미스트플레이, 지속적으로 한달에 만원 정도 가치의 교환을 원한다면 플레이오가 적당한 선택일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