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네이버 뷰 영역에 티스토리 나오네요??

몽브르 2022. 6. 19.

예전에 구글과 거의 50:50이던 검색유입이 압도적으로 구글쪽으로 기울었던 적이있는데요. 네이버VIEW영역에서 들어오던 유입이 0이 되었던 결과물이었습니다. 이게 벌써 거의 작년쯤 이었던것 같네요. 다행인지 구글 검색유입이 좀 늘어서 방문자수를 어느정도 유지는 했는데 아무래도 타격이 크긴했습니다.

 

 

 

 

네이버 뷰(view) 티스토리 미노출 상황 : 뷰에서 전멸해버린 티스토리

티스토리 네이버 VIEW / 웹문서 노출 네이버 검색뷰가 바뀐지 꽤 오래 되었고 블로그 영역이 VIEW(뷰)로 통합되면서 상당수의 티스토리들이 이 영역에서 쳐내졌습니다. 당연히 검색유입이 확연하

grandvert.tistory.com

운영하던 티스토리가 네이버 뷰(view)영역에서 검색이 안돼서 찡찡대며 글을 쓰기까지 했으니 타격이 꽤 크긴 했었나 봅니다 ㅋㅋㅋ 그러다가 요즘 포스팅을 못하고 있는데도 어느정도 방문자 숫자가 유지된다 싶어서 이래저래 찾아보다 보니까.. 네이버 뷰 영역에서도 검색이 되네요???

 

 

 

블로그 유입 변화

4월 티스토리 유입(좌) / 5월 티스토리 유입(우)

다음은 거의 비슷하고... 구글이 거의 15%정도 줄어들었는데 네이버 검색 유입이 거의 100%증가했네요;??? 아마 5월쯔음 부터 다시 네이버 VIEW쪽에 노출이 되었던거 아닌가 싶습니다. 통합영역으로 유입되어 들어온 경우도 있으니 무조건 정답이다!라고는 못하겠지만 뭐 대충 그렇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어째뜬 검색이 안되던 영역에 다시 나온다는건 꽤 즐거운 일이네요.

 

 

 

네이버 검색결과 확인

네이버 VIEW영역 검색결과(PC-좌 / 모바일-우)

검색결과를 바로 확인하려고 포스팅 제목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작년 이맘때는 검색이 안되던 영역인 VIEW쪽에 잘나오고 있네요!!! 이렇게 반가울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 통합역역 검색결과(PC-좌 / 모바일-우)

같은 검색 결과 하단 쪽 통합영역에는 원래 잘 나왔었고 현재도 변화는 없습니다. 기존에 VIEW영역에 노출이 안되더라도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있었던건 웹사이트/통합영역 덕이었는데 잘 유지되고 있는것 같네요.

 

 

 

정리를 하자면...

뭐 상당히 오래전에 변경된걸 이제 봤을 수도 있겠지만 어째뜬 노출 영역이 늘어난건 반가운 일입니다. 트위치정보->디아블로->아크서바이벌->엘든링을 거쳐서 이래저래 방문자수를 모으고 있는데 좀 희망적으로 쑥쑥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ㅋ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