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오후.쿰척./PC+모바일게임

GEM - 그라나도에스파다 모바일 출시?! 그래서 추억팔이 후기는?

몽브르 2024. 2. 23.

인생 게임 중 하나였던 그라나도에스파다가 모바일로 나왔다고해서 잽싸게 다운을 받아봤습니다.(사전 예약도 미리 해놨었습니다 ㅋㅋㅋ)

 

 

 

요새 여러 SNS로그인 지원해주는데 구글 아니면 애플이네요. 뭐 어찌되었든 안드로이드 아이폰 다 지원 해 주는것 같으니 넘어가봅니다.

 

 

 

아... 옛날 버릇... 크흠흠.. 오픈 초기니까 사람이 몰려서 그렇겠거니~ 생각보다 수정사항을 빠르게 반영하고 있어서 그렇겠거니 하고 넘어가봅니다.

 

 

 

 

오 옛날 추억이 새록새록 기억나는 배럭 풍경이네요. 내가 캐릭터를 생성하는게 아니라 선택해서 플레이 하게 되어있네요. 기본케릭들 얼굴이 여기저기 성형이 많이 된듯한 느낌입니다.

 

 

 

파워스가 좋아하는 조합이었는데... 한개만 선택이 되니 공속이 빠를것 같은 머스킷으로 선택해봅니다.

 

 

 

게임출시전에 공개됐던 영상에서 봤던 오프닝이네요. 옛날에 하던 파이터 그대로네요 ㅋㅋ

 

 

 

크.... 옛날에 그라나도 에스파다 소설책도 있었던거 아십니까?ㅋㅋㅋ

 

 

 

보면서 오프닝 일러스트 잘 뽑았다고 생각했습니다 ㅋㅋㅋ

 

 

 

 

튜토리얼 지역인것 같은데 처음보는 지형이네요. 근데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한다기보다는 흔한 모바일 게임 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튜토리얼을 끝내고 리볼도외로 입성합니다!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가 싶었는데 제가 알던 린든 얼굴이 아닌데요?ㅋㅋㅋㅋ

 

 

 

플레이 해보고 있는데 아직까진 스탠스나 스킬 이런걸 제대로 경험해 보기가 어렵네요. 레벨이 어느정도는 올라야 이런게임이구나 평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기억속 그라나도 에스파다랑은 꽤나 다른 게임이니 추억 생각에 하실 분들은 참고를 살짝 하셔야겠네요 ㄷㄷ

 

 

 

개인적으로는.... 추억 미화라 그런지 몰라도 추억속에 독특한 시스템을 구축했던 게임하고 비교하기에는 그라나도에스파다 모바일은 너무 양산형에 가까운 게임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