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오후.쿰척./PC+모바일게임

니케 리세마라 방법(feat.블루스택)

몽브르 2022. 11. 5.

승리의 여신: 니케가 출시되면서 리세마라를 상당히 불편하게 내어놓았다는 이야기가 많네요 ㅋㅋㅋ 근데 생각해보면 말딸때도 그다지 편하진 않았던 거 같은데;;; 아무튼 현재 알아본 바로는 LD 플레이어가 니케 리세마라 하기에 상당히 편한 거 같은데 전 블루스택을 쓰고 있는 관계로 블루스택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시간 대비 뽑기권이나 쥬얼 효율은 스테이지 2 정도까지 완료하고 리세하는 게 괜찮은 거 같던데 거기까지 테스트를 다해서 올리면 오늘 밤을 새울 것 같기 때문에 그냥 다운로드 안 하고 바로 리세마라 진행되는 거 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지금 리세마라 진행하면서 목표로 하는 건 딱 두 가지입니다. 다운로드를 반복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 이메일이 같은걸 소모하지 않아야 한다는점입니다.

 

 

 

니케 설치 및 진행

최초에 실행하고 게스트로 진행해줍니다.(Sign in with Guest) 뭐 연동은 리세마라 완료하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데이터도 최초 1회는 다운 받으셔야합니다. 설치는 해야 게임을 하니까요 ^오^

 

 

 

튜토리얼 진행해주고 이름도 입력하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시키는대로 쭉쭉 진행해주세요!

 

 

 

작화는 모르겠지만 성우분들 연기가 일품이네요 ㄷㄷ 아무튼 뭐 쭉쭉 진행합니다.

 

 

 

진행하다 보면 모집 관련 튜토리얼이 등장합니다.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스톱하고 튜토리얼 10회 + 우편으로 들어온 보상으로 대충 10 연차를 하고 말 건지 좀 더 진행해서 효율을 높일 건지는 뭐 개인 선택인 거 같습니다. 아무튼 가챠 진행해주시고 리세 원하는 시점에서 게임을 종료해주면 됩니다.

 

 

 

본격적인 리세마라

준비물1. 파일 관리자

준비물 2. 글자를 읽을 수 있는 능력

이번 리세마라는 데이터 폴더 이름 바꾸기 -> 앱데이터 삭제 -> 데이터폴더 이름 원상복귀 순서로 진행됩니다. 그냥 데이터 지우기만 하셔도 리세는 되는데, 지우기만 하면 데이터 다운로드를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ㅂㄷㅂㄷ

 

 

 

니케 데이터폴더 이름 바꾸기

블루스택 자체에도 미디어 매니저라는 어플이 있긴 하지만 이름 변경도 안되고 정말 똥 같습니다 ㅂㄷㅂㄷ 스토어에 들어가서 파일 관리자를 받아서 설치해주세요!

 

 

 

파일관리자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드디어 원하는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저장소> Android> data순으로 이동해서 com.proximabeta.nikke 폴더를 찾습니다.

 

 

 

그리고 니케 폴더를 꾹 누르고 있으면(클릭 유지) 하단에 메뉴가 나타나고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 대충 nikke1로 바꿨습니다. 어차피 조금 있다 다시 원상복귀시켜야 합니다.

 

 

 

니케 데이터 삭제하기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와 니케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으면 부가정보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정보로 이동해줍니다.

 

 

 

데이터 폴더 이름을 바꿔버렸기 때문에 저장소에 용량이 얼마 안 되네요!! 저장소를 누르고 데이터 지우기를 누릅니다.

 

 

 

니케 데이터 폴더명 원복 하기

메인 저장소> Android> data 순으로 들어가서 아까 변경했던 니케 데이터 폴더 이름을 원상 복귀해줍니다.

 

 

 

 

니케 실행

다시 약관이 뜨고 서버 선택이 뜨고 튜토리얼부터 진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쭉 진행하시고 리세 필요한 시점에서 다시 반복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나 안되는데??

좌측 - 데이터 삭제가 안된경우 / 우측 - 데이터삭제가 정상적으로 된 경우

저는 블루스택 기준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실 다른 가상 안드로이드라고 해서 큰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가상 안드로이드가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직접 진행하는 건 좀 차이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진행하다보면 분명 폴더명을 바꾸고 데이터를 지웠는데도 다시 다운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폴더명이 완전히 변경되기도 전에 너무 빨리 데이터를 지우셔서 그렇습니다. 폴더명 변경 완료 라는 메시지 확인하시고 데이터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진행하는데 위에 이미지 처럼 서버 선택에서 계정 보유라고 뜨면 잘못하신 겁니다. 들어가 확인할 것도 없이 게임 종료하시고 리세 부분 다시 진행해주세요 ㅋㅋㅋ 데이터 삭제만 잘 누르셨어도 저게 뜰 일이 없긴 합니다.ㅎㅎ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