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II/캐릭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조폭네크 육성

몽브르 2021. 10. 3.

이 글은 맨땅 유저를 기준으로 일반 난이도 위주로 작성 되어 있습니다.

 

강령술사(네크로맨서) 하면 소환된 언데드를 우글우글 끌고다니는 로망이 왠지 있죠. 소환네크가 소환물을 우글우글 끌고 다니는 모양새 때문에 조폭네크라고도 부르는데요, 생각보다 손이 안가고 괜찮은 딜링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캐릭 이기도 합니다. 

 

조폭넥은 보통 해골로 나를 보호하고 캐릭터가 직접 딜을 한다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소환물들이 꽤 강력합니다. 텔포로 뭉치기를 잘해주면 생각보다 높을 딜링을 보여주고, 소환물 때문에 활쟁이들이나 자폭동자에게 꽤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텔레포트가 없으면 소환물을 한자리로 뭉치는 컨트롤이 어렵기 때문에 자리잡다가 녹아버리거나, 좁은 길에서 길에 끼여 아무것도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ㅠㅠ

 

 

 

스킬

해골되살리기(마스터) - 해골숙련(마스터) - 해골마법학자되살리기(0 or 1) - 부활(0 or 1)

점토골렘(1) - 피골렘(1) - 강철골렘(1) - 화염골렘(0 or 1) - 골렘숙련(마스터) - 소환수저항(1)

 

주력 소환 스킬인 해골관련 스킬은 마스터해줍니다. 해골마법학자는 성능이 구려서 부활 찍는 경우에만 길목으로 1개만 주시면 됩니다. 다른쪽으로 투자 하시겠다면 해골마법학자/부활은생략하셔도 됩니다.

 

골렘의 경우 초반에는 점토골렘 써주다가 나중에 여유가 있을떄는 강철골렘을 쓰게됩니다. 소환 매개체가 되는 아이템에 마법속성이 있다면 그대로 강철골렘이 사용하게됩니다. 피흡, 에너지회복은 물론이고 오라도 씁니다 ㄱ-

 

어짜피 딜은 해골과 시체폭발로 할꺼니까 1만 찍어주고 골렘숙련으로 피통을 늘려줍니다

 

 

이빨(1) - 시체폭발(마스터)

뼈갑옷(0 or 1) - 뼈의벽(0 or 1) - 뼈감옥(0 or 1)

 

시체폭발은 빠르고 마나 적게먹고 효과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다만 시체가 있어야되죠;; 소환네크에게 시체폭발은 보스전 딜링이라기보다는... 잔몹 터트리기 용으로 보시는게 맞습니다.

 

뼈갑옷은 생존률을 올리기 위해서 1개만 찍습니다. 뼈의벽, 뼈감옥 모두 시너지니까 1개씩 찍어줬습니다. 뼈갑옷 자체에 투자하면 10이 오르는데... 시너지를 올리면 15가 올라갑니다;;; 뼈갑옷은 1이상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퍼센트가 아니라 정수로 올라가기 때문에 후반에는 크게 의미가 없어 많이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사실 안찍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피해증폭(1) - 약화(1) - 공포(1) - 노화(1)

 

쓰는건 피해증폭과 노화입니다. 일반 몹에게는 피해증폭을, 보스전에서는 노화를 보통 씁니다.

 

 

 

스탯

힘 - 아이템 낄정도

활력 - 올인

 

기본적으로 다른 스탯은 노터치, 올 활력 찍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장비는 착용을 해야하니 4줄 벨트 기준으로 60은 맞추셔야겠지요! 그리고 헬 이상 가서 방패자리에 유니크 트로피인 호우먼컬러스를 쓴다면 그냥 힘60으로 가시면 되고, 스피린 룬워드 모너크를 쓸꺼라면 힘156을 맞추셔야 합니다.

 

어째뜬 초기화의 기회가 일반/악몽/지옥까지 3번이나 있기 때문에 맨땅 유저는 일단 힘 60정도는 맞추고 4줄벨트 차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엑트1

스킬 - 해골되살리기 - 해골숙련 - 점토골렘(1) / 이빨(1) - 시체폭발(1) / 피해증폭(1) - 약화(1)

스탯 - 힘 30 / 올 활력

 

처음에 레벨 1때는 해골 한마리와 산책을 다녀야 합니다. 뭐 어떤 캐릭이든 다 그렇듯이 노멀 엑트1은 툭탁툭탁 때리면 다죽으니까 적당히 레벨업 해주시면 됩니다.

필요스킬들은 레벨되면 1포인트만 찍어주고, 나머지 스킬 포인인트는 해골 되살리기2 - 해골숙련1 비율로 계속 찍어주면서 진행합니다. 

레벨이 12를 넘겨서 진행된다면 위에 스킬트리 보시고 1포인트씩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힘 30 찍어 두셔야 엑트2 가서 잠행 룬워드작 브레스트 플레이트를 입을수 있습니다.

 

빠르게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마나포션 드시면서 시체폭발로 딜 하시고, 그냥 천천히 하실 생각이라면 소환해두고 피해증폭이나 살살 걸면서 뛰어다니면 됩니다.

 

 

 

엑트2

스킬 - 스킬트리 보시고 1포인트만 찍어두시고 레벨 되는 대로 해골 계속 찍으시면됩니다.

해골되살리기/해골숙련 2개를 찍어야해서 포인트가 안남습니다.

스탯 - 올활력

 

이제 잠행(스텔스)를 맞춰입어야합니다. 착용 요구치 대비 방어력이 높은 브레스트플레이트가 첫 잠행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사실상 소환네크가 잠행을 입는 이유는 스테미너 관리에 있다고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맞을일이 별로 없거든요;;

아무튼 잠행 룬워드를 맞추면 꽤 단단해지고 생존률이 많이 상승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고대인의 서약도 맞춰두면 저항이 올라가 생존률이 더 많이 상승하게됩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길에서 주운 트로피 끼고했습니다;;

 

재료템 판매NPC 룬워드
브레스트플레이트 2소켓 파라 잠행 탈+에드
카이트 쉴드 3소켓 파라 고대인의서약 랄+오르트+탈

 

텔포봉을 하나 사두신게 아니라면 마고트 처럼 좁은곳은 정말 답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상점 런해서 텔포봉 하나 마련하시라고 하고 싶긴한데... 가격도 꽤나가고 수리비도 만만찮으니 쉬운 이야기는 아닙니다.

마고트동굴 같은데서는 그냥 소환 안하시고 저주+시체폭발+용병으로 진행하시는게 빠를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내 용병 쓰는편입니다. 해골이 쎄게 때리는것도 좋긴한데... 개인적으로는 해골이 한방에 안녹고 살아서 패는게 좋다고 느낍니다. 소환물 딜링을 올리고 싶으시면 나이트메어 위세오라 용병 고용하셔야 합니다.

 

 

 

액트3

스킬 - 여전히 해골 찍느라 바쁘실겁니다. 뭐 여유있고 손움직이고 싶다 싶으시면 시체폭발 더 찍으세요.

스탯 - 힘60 / 올활력

 

해골 숫자가 꽤 불어나서 이제 해골이 스피디하게 잡고 다닐 겁니다. 피해증폭 슉슉 날려주면서 산책다니세요. 하수도에서 자폭동자 보여도 해골뒤로 숨으면 해골이 알아서 해치웁니다 ㄱ-

엑트4가서 4줄벨트 끼시려면 힘 60 맞춰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액트4

스킬 - 아직도 해골 찍고 계시죠?ㅋㅋ 24레벨이 넘으셨다면 저주계열 노화(1) 필수

스탯 - 올 활력

 

나이트메어 가서도 한동안은 해골 찍어야합니다. 해골이 밥줄이에요!!! 다만 엑트4에서 디아를 만나면 상황이 조금 힘들어집니다. 범위로 해골 쓸어내리거나.. 범위 화염스킬을 버티면 번개빔으로 녹여버리니까요;; 

 

자리를 잘잡아서 여유있게 잡으신다면 다행이지만 아니라면 앞마당에서 소환해서 포탈타고 디아 때리고, 다시 소환하고 포탈타서 디아때리고 반복해주셔야 합니다 ㅠㅠ

 

개인적으로는 노멀에서 바알보다 디아가 더 힘들었습니다;; 노화 걸어주면 디아잡기 훨씬 수월해집니다.

 

노화는 이동속도/공격속도/물리공격성/물리공격력을 절반으로 내려버립니다. 느려지는것만해도 킹왕짱!!! 노화는 1이상 찍어도 지속시간만 늘어나니 1포인트만 찍습니다.

 

 

 

액트5

스킬 - 말안해도 해골 찍고계시죠?

스탯 - 올 활력

 

이쯤되면 별로 무서울거 없었던거 같습니다. 그냥 안맞고 산책 열심히 다니시면 됩니다.

 

 

 

이후에...

나이트메어로 넘어가서 스피릿 맞추고 학식 맞추고 하시면 스킬포인트가 올라가서 쫄따구들이 좀 더 늘어납니다. 40레벨 넘어서도 거의 해골위주로 스킬 투자해서 뭐 다른거 찍을 여력이 별로 없습니다. 이후에 본넥으로 전향하시거나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편해서 갈아타진 않고 파밍할때 쓸까 생각중입니다. 소환해놓고 디버프만 걸면 알아서 패니 타격감은 좀 떨어질지 몰라도 안정성은 확실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비는 다른옵션보다는 스킬 상승 위주로 맞춰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소서, 팔라, 네크까지는 살살 재미봤고 다음엔 드루나 어쌔신 잡아볼까 싶습니다.

 

 

캐스터류 초반 룬워드는 크게 벗어나지 않으니 기존에 소서 자료 올렸던것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2 리저렉션 소서 초반 룬워드 + 재료템

디아블로2 리저렉션이 나오고 새로 룬워드를 만들어서 스샷을 포함해서 자료를 새로 올려봅니다. 이름이 바뀐 룬워드들이 좀 있어서 살짝 헷갈릴수 있지만... 어째뜬 만들면 초반에 엄청 편해지

grandvert.tistory.com

 

헬진입해서 스킬/스탯 상황입니다. 초기화 안해서 힘을 좀 찍어둔 상태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조폭네크 육성 - 2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조폭네크 육성 이 글은 맨땅 유저를 기준으로 일반 난이도 위주로 작성 되어 있습니다. 강령술사(네크로맨서) 하면 소환된 언데드를 우글우글 끌고다니는 로망이 왠지

grandvert.tistory.com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