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II/아이템

디아블로2 리저렉션 소서 초반 룬워드 + 재료템

몽브르 2021. 9. 29.

디아블로2 리저렉션이 나오고 새로 룬워드를 만들어서 스샷을 포함해서 자료를 새로 올려봅니다.

이름이 바뀐 룬워드들이 좀 있어서 살짝 헷갈릴수 있지만... 어째뜬 만들면 초반에 엄청 편해지기 때문에 거를수 없는게 룬워드 아이템입니다. 맨땅 유저에게는 거의 졸업템에 가까울 정도로 파밍 시간대비 고효율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룬워드는 기본적으로 일반 아이템에만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매직/레어/유니크에 소켓이 있다고 룬을 꼽아도 룬워드 아이템이 되지 않고 각 룬의 옵션만 적용됩니다.

 

각운(제왕운시)

각운(제왕운시) - 방패 - 착용가능 레벨29 - 샤에(샤엘)/에드

재료 - 루팅 못하셨다면 노멀엑트2에서 파라 혹은 드로그난에게 2소켓 방패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고대인의 서양이 저항에 올인한 방패라면 각운(제왕운시)는 저항은 조금 낮지만 매찬, 골드증가, 마나재생까지 부가적인 옵션이 달달합니다. 다만 샤에(샤엘)룬이 들어가서 나이트메어가야 제작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인의 서약

고대인의 서약 - 방패 - 착용가능 레벨 21 - 랄/오르트/탈

재료 - 루팅 못하셨다면 노멀엑트2에서 파라에게 3소켓 방패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노멀에서 구할수 있는 룬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엑트 5에서 퀘스트를 하면 고대인의 서약 룬세트를 한번에 줍니다. 냉기43/번개48/화염48/독48 이라는 높은 저항이 있어서 노멀/나이트메어에서 부족한 저항을 채워주기에 좋은 방패입니다. 특히 팔라딘같은 경우 전용방패에 모든저항과 합쳐져서 높은 저항 수치를 얻을 수있습니다.

 

 

 

잠행(스텔스)

잠행(스텔스) - 갑옷 - 착용가능레벨 17 - 탈/에드

재료 - 루팅 못하셨다면 노멀엑트2에서 파라에게 2소켓 갑옷 구입하시면 됩니다.

 

탈/에드라는 흔한 룬으로 만들수있는 갑옷이라 우습게 볼 수 있지만 입으면 스테미너에 여유가 굉장히 많아지고 이동속도가 빨라져 초반 진행을 가속 시켜주는데다 빠달/패캐/패힛/마나재생/독저항까지 옵션 하나하나가 캐스터들에게는 꿀같은 룬워드입니다.

 

소서리스 입장에서 시전속도25/마나재생15는 초반에 정말 꿀같은 옵션입니다.

 

 

 

전승(학식)

전승(학식) - 투구 - 착용가능레벨 27 - 오르트/솔

재료 - 루팅 못하셨다면 노멀엑트2에서 파라에게 2소켓 투구 구입하시면 됩니다.

 

솔룬을 구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나이트메어 가서 착용하게 되는 전승(학식)입니다. 모든기술+1/마력+10/번개저항 30으로 사실상 샤코나 유니크워햇 구하기전까지 계속 쓰게되는 투구입니다. 적 처치시 마나+2로 통찰을 구하기전에 부족한 마나를 보조해주기도 합니다

 

 

 

영혼(스피릿)

영혼(스피릿) - 한손검/방패 - 착용가능 레벨 25 - 탈/주울/오르트/앰

재료 - 노멀 카우방 한손검 루팅후 엑트5 라르주크(라주크)에게 소켓 뚫기 / 4소켓은 나이트메어 이상에서 드랍

재료 - 모너크는 헬 이상에서 드랍됨 / 성기사(팔리딘)전용 방패 최대 모든저항 45까지 가능

 

모든기술+2/시전속도/마나까지 뭐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시전속도가 25~35까지 뜨는데 전 하급이 떳네요;

 

소서의 경우 크리스탈소드(브로드소드)+모너크로 2스피릿을. 팔라딘의 경우 크리스탈소드(브로드소드)+전용방패로 2스피릿을 맞출수있습니다. 방패의 경우 화염을 제외한 콜드/라이트닝/포이즌 저항을 올려줍니다.

 

쌍스피릿을 낄경우 모든 기술+4/시전속도+50~70%/마나 약200/파이어를 제외한 저항 까지 챙길 수 있어서 파밍에 들어가는 시간에 비해서 어마어마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크리스탈소드/브로드소드는 민첩제한이 없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피릿 재료입니다.

노멀 후반부나 나이트메어 초반에서 획득한것도 라죽이에게 4소켓이 뚫리기도 하지만.. 재수없으면 3~5소켓이 나오니 그냥 안전하게 노멀 카우방에서 먹은거 뚫으세요.

모너크는 헬 이상에서나 나오고. 팔라딘 전용방패도 저항이 높은건 후반에나 나오니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일단 한손검만 신경 쓰시면 되겠네요.

 

 

통찰(통찰력)

통찰(통찰력) - 폴암 - 착용가능 레벨 27 - 랄/티르/탈/솔

재료 - 노멀 카우방 폴암 루팅후 엑트5 라르주크(라주크)에게 소켓 뚫기 / 4소켓은 나이트메어 이상에서 드랍

 

보통 용병에게 들려주기 위해서 만듭니다. 명상(메디테이션) 오라를 이용해 빠른 마나 회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명상은 12~17까지 붙는데 전 14밖에 안되네요 ㅠㅠ

 

통찰은 명상 옵션을 기본으로 피해증가도 높아 용병무기로 꽤나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종종 용병에게는 무공을 들려주고 소서가 통찰을 들기도 합니다ㄷㄷ

 

노멀 - 바디쉬/불즈/싸이드/워싸이드/폴액스/핼버드

익셉셔널 - 파르티잔/그림싸이드/배틀싸이드/벡트코방/빌

엘리트 - 콜로서스불즈/쓰레셔/크립틱액스/그레이트폴액스/자이언트쓰레셔

 

레벨이 오르고 진행을 함에 따라 노멀/익셉셔널/엘리트 순으로 점차 등급을 올려서 새로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아이템이면서 고급/에테리얼(수리불가) 옵션이 있으면 데미지가 더 상승해서 조금 더 높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