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II/아이템

통찰(통찰력) 룬워드 재료템 구하기 + 폴암 구분 방법

몽브르 2021. 10. 4.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명상(메디테이션)에 엑트2 용병 공격력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통찰은 초반~후반까지 사용되는 룬워드입니다. 레벨업 하면서 폴암 등급을 올려가면서 많이 만들게 되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실수로 잘못 제작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통찰(통찰력) 옵션
장착시 12~17레벨 명상 오라의 효과 적용(가변)
시전 속도 +35%
피해 +200~260%증가(가변)
최소 피해 +9
명중률 보너스 180~250%(가변)
화염 피해 5~30 추가
독 피해 +75(5초에 걸쳐)
+1~6 치명타(가변)
모든 능력치 +5
적 처치시 마나 +2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3% 증가

 

 

 

일반템으로만 제작 가능합니다

룬워드는 매직(파란색), 레어(노란색), 유니크(금색)로는 제작할 수 없습니다. 일반템으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파란색에 소켓 있는 아이템 구하셨다고 룬 꼽아도 룬워드 제작이 안됩니다.

 

 

 

통찰력은 미늘창 계열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레저렉션 번역 기준으로 [미늘창 계열]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창 계열]은 무기 종류가 달라서 통찰 제작이 안됩니다.

 

 

 

필요 룬

랄(Ral) 티르(Tir) 탈(Tal) 솔(Sol) 순서로 꼽으시면 됩니다.

랄, 티르, 탈 까지는 노멀에서도 쉽게 획득 가능하지만, 초반에 솔(sol) 룬을 구하는 게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 난이도 기준으로 엑트 4~5에서 솔룬이 나오긴 하지만 확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악몽 난이도 잊힌 탑 백작에서 획득하시는 게 빠른 경로입니다. 어차피 맨땅으로 헬 가시려면 백작 좀 지겹게 보셔야 해요 ㅋㅋㅋ

 

 

 

재료 템(폴암) 구하기

가장 쉬운 경로는 일반 난이도 카우방에서 흰색 폴암을 주워서 라르주크에게 구멍을 뚫는 것입니다. 라르주크는 아이템의 숨렙에 해당하는 최대 소켓을 뚫어주는데 일반 카우방에서 먹은 폴암은 4소켓입니다.

 

그다음은 악몽 난이도 이상에서 4소켓으로 드랍되길 바라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악몽 카운테스 무기 선반에서 종종 나와서 갈 때마다 누르는 편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백작(카운테스) 룬 노가다

룬워드는 만들고 싶은데... 룬은 잘 안나오고 답은 없을때 고정으로 1개~3개를 드랍하는 백작을 줄기차게 잡아줘야합니다. 구버전에서는 블랙마쉬 지역 포가튼 타워에 가서 카운테스를 잡는다고

grandvert.tistory.com

 

 

 

큐빙?

소켓이 없는 폴암이 나왔다면 호라드릭 큐브 조합으로 소켓을 뚫는 큐빙(1~최대소켓수 까지 랜덤)을 통해서 소켓을 만들어야합니다. (고급의 경우 큐빙 불가)

 

폴암 / 랄룬 / 앰룬 / 최상급자수정 -> 1~최대소켓수까지 랜덤으로 소켓생성

 

콜로서스 불즈 처럼 최대 4소켓이 고정인 경우 라르주크를 통해 소켓을 뚫을수 있지만. 이를 제외하고는, 4소켓이 드랍되길 바라거나 큐빙을 통해서 소켓을 제작해야합니다.

 

 

 

어떤 폴암을 써야 하는가?

카오스용으로 딜내린 통찰력의 경우 카오스에서만 쓰이고 범용성이 떨어져 제외시키고 이야기 하겠습니다.

 

등급 아이템 명
노멀 불즈, 싸이드, 워싸이드, 폴액스, 핼버드
익셉셔널 파르티잔, 그림 싸이드, 배틀 싸이드, 벡드코방, 빌
엘리트 콜로서스불즈, 쓰레셔, 크립틱 액스, 그레이트 폴액스, 자이언트쓰레셔

무형(에테리얼로) 만들 경우 데미지가 약 1.5배 증가합니다.

고급(슈페리어)의 경우 최대 15%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고급의 경우 호라드릭 큐브로 조합하여 소켓을 뚫는 큐빙이 불가능합니다.

 

노멀에선 보통 폴액스나 핼버드가 많이 사용되지만 사실 뭘껴도 별로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건너뛰고 바로 파르티잔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싸이드는 착용 요구치가 힘 80, 민첩 80이라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림싸이드는 힘140, 민첩140이라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용병이 거의 70레벨 이상 되어야 착용됩니다;;)

 

 

통찰 제작 불가 미늘창 - 바디쉬, 로카버 액스, 오우거 액스

위에 3가지는 계열은 미늘창이지만 최대 소켓이 3소켓이라 4소켓이 필요한 통찰 제작이 안됩니다.

 

가장 좋은 케이스는 착용 가능한 고급 에테리얼 폴암이 4솟이 뚫려서 나오는 경우겠죠?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