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II/캐릭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엑트2 용병 추천

몽브르 2021. 9. 30.

디아블로2를 진행하다보면 용병을 고용해서 데리고 다니게됩니다. 여기서 우리의 영원한 친구 엑트2 용병이 나오게 됩니다! 게임에 답은 없고, 취향도 갈리다보니 다른지역의 용병을 고용할 수 있지만, 팔라딘 오라를 사용하는 엑트2 창용병의 효율성이 높다보니 다른 용병들은 거의 쳐다도 안보는 상황이긴 합니다;;

 

 

엑트2 용병은 난이도와 성향에 따라 사용하는 오라가 다르기 때문에 잘골라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구버전에는 수비/공격/전투로 표기되던 설명이 레저렉션으로 넘어오면서 오라를 확인할 수 있게 바뀌어 고용하기 조금 더 편해졌습니다.

 

 

* 용병 오라는 노멀(일반)과 헬(지옥) 난이도가 동일하며 나이트메어(악몽) 난이도는 다른 오오라를 사용합니다.

* 동일레벨 기준으로 노멀>나이트메어>헬 순으로 방어/체력/능력치/스킬레벨이 높습니다.

* 무기데미지/피흡/방어력/저항이 높으면 생존률이 상승합니다. 덤으로 공속도 높으면 좋습니다

 

 

난이도별 용병 스킬

난이도 오라 성능
일반 / 지옥 축복받은 조준(블레시드 에임) 명중률 상승
일반 / 지옥 기도(프레이어) 생명력 회복
일반 / 지옥 인내(디파이언스) 방어력 상승
악몽 위세(마이트) 물리 피해상 승
악몽 가시(쏜즈) 근접 물리 피해 반사
악몽 신성한 빙결(홀리 프리즈) 범위내 적 빙결

 

 

 

스킬별 추천 직업

용병이름/스킬레벨은 무시하고 봐주세요. 스킬 레벨에 따라 적용되는 퍼센트이지도 변경됩니다.

개인별 장비와 취향에 따라 선택은 다를 수 있습니다.

 

 

파티내 명중률(공격등급)을 올려줍니다. 소환드루/조폭넥/질딘 등이 많이 사용합니다.

 

 

 

파티내 방어력을 상승시켜줍니다. 오브소서/콜드계열소서/엘리드루/트랩씬/햄딘 등이 많이 사용합니다.

 

 

 

파티내 라이프 회복력을 증가시킵니다. 사실 단순히 프레이어만으로는 치유력이 상승해도 좀 미미합니다; 하지만 용병이 통찰(통찰력)을 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기도와 명상의 시너지로 기도 효과가 약 2배가 되기 때문에 조금은 괜찮은 효율을 볼수있습니다.

 

 

 

파티원이 받는 근접 물리데미지를 반사합니다. 소환계열이 사용할시 소환수가 데미지를 입으면 데미지를 반사하기 때문에 직접 때리는것 보다 더 딜이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ㄱ-

 

 

 

파티내 물리공격력이 상승합니다. 바바/아마존/슴딘/킥씬 등 물리 타격을 하는 캐릭이 주로 사용합니다.

 

 

 

일정 범위내에 몬스터에게 냉기 피해를 입히고 느려지게 만듭니다. 사실상 냉기 피해는 좀 미미하고 몹 이동속도가 느려지는걸 보고 고용합니다. 자체적으로 빙결을 시키는 콜드소서를 제외한 대부분의 직업에서 안정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방어력과 저항에 신경 써준 용병은 노멀디아에서 한대맞고 포탈을 찾아야 하는 소서같은 물몸 캐릭터에게 희망과 같은 존재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무기에 신경써준 용병은 마고트동굴 처럼 좁은길에 망치를 돌려도 순식간에 벽에 가서 터지는 햄딘에게 빛과 같은 존재입니다 ㅋㅋㅋ 그만큼 용병장비와 세팅도 무시하면 안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코플레이어라서 맨땅에는 노멀 인내(디파이언스) / 나이트메어 신성한 빙결(홀리 프리즈) 용병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드코어에서는 아무래도 생존률을 높이는게 중요하니까요. 개인의 취향차이가 있고 장비가 다르기 때문에 입맛에 맛는 녀석으로 골라 잡아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리저렉션으로 표기를 해왔는데... 레저렉션이네요 ㄱ- 이걸 이제봤네 ㄷㄷㄷ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