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II/캐릭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조폭네크 육성 - 2

몽브르 2021. 10. 7.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조폭네크 육성

이 글은 맨땅 유저를 기준으로 일반 난이도 위주로 작성 되어 있습니다. 강령술사(네크로맨서) 하면 소환된 언데드를 우글우글 끌고다니는 로망이 왠지 있죠. 소환네크가 소환물을 우글우글 끌

grandvert.tistory.com

노멀부터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육성 수치가 필요한 분들은 앞글을보세요, 이번 글을 육성 공략이라기보다는 현황 보고에 가깝습니다.

 

 

 

스킬 트리

현재 78렙입니다. 스킬 포인트 개수 감안해서 봐주세요.

소환 계열 - 해골되살리기(M)/해골숙련(M)/골렘숙련(M) 나머지는 1씩

 

골렘은 직접 찍어봐야 증가폭이 작아서 그냥 숙련으로 피통만 늘렸습니다.

부활 왜 찍었느냐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엑트3에서 의회원(카운슬 멤버)/엑트4에서 디아뚜껑 열고 나오는 놈들/엑트5에서 바알 전 쫄몹들 몇마리 살려서 써먹으면 1포인트 안아깝다고 생각합니다.

 

 

독과 뼈 계열 - 이빨(1)/시체폭발(마스터중)/뼈창(1)/뼈갑옷(1)/뼈의벽(1)/뼈감옥(1)

뼈갑옷 시너지 노리고 1포씩 준건데... 사실 뼈갑옷 효과 미미합니다;; 뼈갑옷/벽/감옥/창 까지 총 4포인트 필요한데 스킬포인트 아끼실분들은 그냥 다른거 찍으셔도 됩니다.

시체폭발의 장점은 높은 데미지와 범위, 그리고 시너지 스킬이 필요없다는 점입니다. 시너지 없이도 충분한 데미지를 뽑아주죠. 다만 시체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니 보스전에서 사용하기 힘들고, 시체가 없으면 본캐는 딜을 넣을 방법이 없다는게 좀 문제입니다.

 

 

저주 계열 - 피해증폭(1)/약화(1)/공포(1)/노화(1)

파티사냥 하면 저항 감소 찍겠지만... 하드코어 솔플러다 보니까 피해증폭, 노화 두가지만 씁니다.

해골이나 용병이 죽지 않을만한 일반몹 잡을때는 피해증폭 걸어주고, 좀강한 유니크몹이나 보스전에는 노화 쓰고 있습니다.

 

 

 

스테이터스

순수힘 70에 올 활력주고 진행중입니다. 중간에 배추 신기느라 힘을 좀 많이 올렸었네요; 아직 초기화 한번도 안했기 때문에 나중에 수수께끼 입히면 초기화해서 올활력으로 맞출생각입니다. 나이트메어에서는 매찬 180정도로 맞췄었는데 헬오니까 저항에 허덕이나라 52%네요;;; 그래도 저 수치로 나름 열심히 앵벌 돌고 있습니다.

 

 

 

사냥터

사실 뭐 직접 싸울일이 없기 때문에 어딜가나 별로 무섭진 않습니다;; 다른 캐릭이라면 벌벌떨 활쟁이들도 그닥 안무섭습니다. 다만 물리이뮨이 나오면 몹시 짜증이 폭발합니다. 그리고 좁은 곳에 문이 많은 지형도 좀 별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엑트1에 구덩이(피트)1~2층하고 보스 안다 잡는게 편했습니다.

 

 

 

아이템 상황

보시면 알겠지만.. 얼추 쓰레기 같지만 쓰레기는 아닌거 같은데 재활용이 될까 의심스러운 것들 차고있습니다 ㅋㅋㅋㅋ

저는 아이템 옵션 저항과 모든기술 위주로 착용했습니다. 아직 야수 들고 이러기엔 좀 힘드네요;

 

 

무기 - 영혼 룬워드는 나메진행하다보면 누구나 충분히 만들수 있습니다

 

방패 - 호신부 고딕쉴드는 고대인의 서약으로 대체해도 충분합니다, 레지 남으면 각운 쓰셔도 됩니다.

 

투구 - 2스킬 매직 뚜껑은 좀 쓰레기네요;;; 저는 다른것보다 모든기술+보고 쓰지만 차라리 전승 룬워드 쓰세요

 

갑옷 - 소서 구교복 입혔는데 연기나 잠행 쓰셔도 별차이 안날듯 합니다.

 

그리고 장갑,신발,목걸이,반지는 전부 저항 위주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용병 상황

 

악몽(나이트메어)난이도에서 고용한 마이트 오라 용병인데 헬에서 블래시드에임으로 표기되네요 ㄱ- 이 개똥같은 버그는 언제 고칠건지;;;

 

 

투구 - 민첩이 모자라서 최에메 2개 꼽은 레어뚜껑 씌워놨습니다. 민첩+20 때문에 겨우 무기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ㅠㅠ

 

무기 - 통찰 룬워드를 그림 싸이드로 만들었습니다. 사실 다른 폴암이 안나와서 만들었습니다 ㄱ- 투구에 민첩 안붙였으면 저거 지금도 민첩 딸려서 못씁니다.

 

갑옷 - 연기 룬워드 쓰고있습니다. 방어력이 조금 낮긴하지만 그럭저럭 잘 버텨 줍니다. 배반,인내 룬 다모아놔서 재료만 나오면 갈아탈까 생각중입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