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유튜브도 도와줘!

유튜브 타이틀 배너(채널 아트) 사이즈

몽브르 2021. 11. 25.

유튜브를 하면 상단 배너를 넣을 수 있는데 이게 또 별거 아닌 것 같아도 대문이니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권장 사이즈는 2560X1440 픽셀인데 기기마다 표현되는 사이즈가 달라 엉뚱한곳이 잘려 보이는 경우도 있으니 적절하게 위치를 잡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권장 사이즈에 맞춰서 이미지를 준비 했습니다. 유튜브 권장 값대로 2560X1440으로 제작했고 용량도 6MB가 안됩니다.

 

 

 

기기별 채널아트 크기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모든 기기에서 보이는 부분입니다. 1546X423 사이즈 영역으로 모바일 기기 등의 소형화면에서 보이는 부분입니다.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데스크톱에서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2560X423 사이즈 영역으로 화면 폭이 작아질 경우 리사이징 되거나 우측부터 잘려나간다고 합니다.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TV에서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2560X1440 사이즈 영역인데... 개인적으로는 이렇게는 본적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위치를 잡아야한다

중요한 포인트는 모든 기기에서 보이는 영역에 주요 메시지와 오브젝트를 포함해서 제작해야 하고 나머지 영역이 펼쳐졌을 때 어색함이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1. 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해서 잘렸을 때에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보이게 제작

2. 작은 화면에 맞추어 제작해서 배경색을 통일해 어색함이 없게 제작

 

 

어떤 방식을 택하든 모든기기에서 보이는 영역인 1546X423 사이즈 영역에 전달하고 싶은 주요 메시지가 꼭 들어가게 제작하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아트 무료 제작

 

 

망고보드

디자인 제작 도구 망고보드 –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배너, 유튜브썸네일

www.mangoboard.net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망고 보드나 미리 캔버스처럼 템플릿을 제공해주고 무료로 제작 가능한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세밀하게 작업하다 보면 결제를 요하는 경우도 있지만 배치나 폰트 등을 참고하기에는 충분히 좋은 사이트들입니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괜찮다면 무료로 제작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