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유튜브도 도와줘!

유튜브 썸네일 디자인 쉽게 해보자

몽브르 2021. 4. 16.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다 보면 디자인적 감각이 0점인 자신의 한계를 크게 느끼게 된다! 이럴 줄 알았으면 학교 다닐 때 미술 공부 좀 열심히 할걸!! 아무튼 썸네일러를 따로 구할게 아니라면 직접 해야 하니 조금이라도 이쁘게 그리고 손쉽게 할 방법을 고민해봤다. 

 

1. 포토샵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포토샵은 편집 툴로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이다. 숙달되면 텍스트 입력부터 인물 보정까지 오만가지 능력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건 숙련자일 경우 그리고 디자인적 감각이 있을 때의 이야기고 나는 아니니까 더 쉬운 방법을 찾자

 

 

2. 썸네일 템플릿 제공 사이트를 써보자

 

망고보드

디자인 제작 도구 망고보드 –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배너, 유튜브썸네일

www.mangoboard.net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뭐 워낙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우선 유명한 사이트만 가져와 봤다. 간단하게 몇 가지 입력하고 제공해주는 소스로 변경하고 원하는 이미지 추가하고... 복잡해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포토샵에서 내가 누끼를 따고 구도를 잡아야 하는 과정을 대신해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완성된 템플릿을 미리 보고 제작하기 때문에 부족한 디자인적 소양을 메꿔준다는 점이다.

 

 

3. 포토샵을 보조해줄 사이트를 써보자

3-1. 자동 누끼(배경 제거)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이미지에서 배경을 자동으로 제공하고 오브젝트나 인물만 남겨주는 사이트다. 뭐 예시에 있는 것처럼 완벽하게 되는 건 아니지만 생각보단 훌륭하다. 포토샵을 잘 다룬다고 해도 펜툴이나 선택 툴로 하나씩 따려면 시간이 상당히 많이 소모되는데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된다.

 

 

3-2. 색감/색상 예제를 참고해보자

 

 

Two Color Combinations

Two color combination palettes

2colors.colorion.co

2가지 색으로 된 다양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RGB 값을 제공해준다. 폰트를 쓰거나 테두리를 그릴 때 색상을 결정하는 게 꽤 곤욕스러운 일인데 참고하기 좋은 곳이다.

 

 

3-3. 무료 콘텐츠 사이트를 활용하자(이미지/영상)

https://pixabay.com

 

자동 링크가 안 들어가서 주소를 그냥 남겨둔다. 픽사베이는 사진/일러스트/비디오/음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라이선스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이다. 물론 썸네일에 전체를 다 쓰기보다는 특정 오브젝트나 그림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 곳이다

 

 

이게 지도 못하는게 무슨 훈수를 둬!!!

나도 못하니까 고민을 하고 하는거다!!! 잘 하면 뭐한다고 이런 고민을 하겠슴까? 어째뜬 활용 할 수 있는게 있으면 해봐야 하고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지 않겠슴까?

 

다양한 도구와 사이트가 있으니 활용해서 실력차를 메꾸고 소모 시간을 줄이는 것도 능력이다!

유튜브를 하면서 썸네일은 첫 이미지를 결정하는 외모와 같은 느낌이라 무시할 수는 없겠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라고 본다. 사실 캡쳐 한 장에 낙서한 것 같은 글씨를 적어도 클릭하게 되는 영상이 있는가 하면 오만가지 능력 발휘를 했어도 손이 안 가는 영상도 있기 마련이다. 디자인적인 면에만 집착하기보다는 더 많은 사람의 클릭을 유도해서 클릭률을 높이는 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