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티스토리 다음 검색 미노출 해결했네요! 저품질 탈출?

몽브르 2021. 3. 21.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이 안되는 경우에 저품질이라서 안나오는거다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1차적으로는 맞는 이야기입니다. 광고목적으로 글폭탄을 날리거나 뭔가 문제가 될 행동을 하면 다음에서 아예 검색 제외 시켜 버리거든요... 그렇다고 뭐 정상적인 포스팅을 하는데 날려버리진 않습니다. 그런 경우엔 다음에 문의를 넣어야지요... 뭐 포스팅 한두건 누락 되는거라던지 하면 이런 고민도 안하고 무시할텐데 저는 아예 전체가 다 검색이 안됨 이었거든요 심지어 주소로 찾아도 아무것도 안나왔었습니다.

 

위에 검색유입자료는 한달치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이 블로그(grandvert.tistory.com/)는 개설 이후로 2021년 3월 18일까지 다음에서 검색유입이 [0]입니다. 다음에서 아예 검색이 불가능 했었으니까요;; 아니 네이버도 다음도 다 해주고 하다못해 줌이나 빙에서도 검색이되는데.... 왜 다음만??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왠지 억울한 마음에 고객센터 쪽으로 몇차례 문의를 했습니다.

 

시일도 좀 걸리고 검토후에 회신을 주기 때문에 정확하게 확인하고 해준 회신 같긴한데 돌아오는 답변이 항상 [일정기준에 만족하지 않는 블로그 게시물은 검색에 노출하지 않습니다.]라는 말이었습니다. 안해주더라구요;; 스패머들이 블로그로 스팸글 남발하기도 하고 자체내부 규정이 있으니 어쩔 수 없나 하는 생각도 들긴하는데... 아니 스팸/어뷰징도 없고, 저작권이 걸릴만한것도 없고, 그렇다고 불법적인걸 다룬것도 아닌데!!! 하는 생각에 다시 확인해달라고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왠일??

 

 

얼레?? 갑자기?? 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기준은 잘 모르겠는데 수집처리 해주겠고 해서 검색해보니까 잘나옵니다. 뭐 원래 유입량에서 변화거 미미한터라 결과적으로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뭐 다음에서도 검색 가능하다는건 반겨줄일이네요. 보통 이런거 저품질 탈출이다 뭐 이런 얘기 하실텐데... 사실 문의 전후에 블로그에는 뭐 손댄게 없습니다 ㄱ-;;;

 

 

어째뜬지 혹시나 다음 검색 미노출 때문에 골머리 앓고 계시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문의 해보세요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고객센터로 가셔서 검색 부분을 눌러주세요. 블로그나 티스토리 가봐야 관련 내용이 안보이더라구요;;;

 

 

검색으로 가겨서 검색결과 미노출에 가시면 블로그 검색결과 관련 내용은 있는데 이걸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맨하단에 문의하기 버튼이 있으니까 이걸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라는 메시지가 뜰텐데 로그인 하시고 메일로 회신 받으셔도 되고 그냥 비회원으로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문의 분류에서 꼭 블로그,카페 검색 문의 -> 내블로그 검색(RSS)문의 체크해주세요.

 

블로그 URL에는 자기 티스토리 블로그주소 넣어주시고, 블로그 RSS URL은 티스토리주소/RSS 넣어주면됩니다

ex)

블로그 URL : grandvert.tistory.com

블로그 RSS URL : grandvert.tistory.com/rss

 

문의 내용은 각자 상황마다 다를거고, 저는 전체가 아예 싸그리다 검색이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부분적인 누락이 있는경우는 또 다르겠지만 어째뜬 해결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일단 해보고 봐야죠!!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