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트위치.방송.

투네이션 노래방 후원 ㄷㄷㄷㅈ! 물들어 올때 노 저어라!

몽브르 2020. 12. 23.

요즘 저작권에 상당히 민감해져서 노래방 컨텐츠를 한다는게 불가능에 가까워져서 답답했던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비용이 좀 들어가기는 하지만 후원시스템이 등장해서 그나마 숨통이 좀 틔워졌네요. 투네이션에서 금영엔터테이먼트와 함께 노래방 후원시스템을 내놓았네요.

일단 좋은점은 저작권 걱정없이 후원을 할수있다는점, 그리고 유튜브 업로드에도 자유롭다는점 이네요. 저작권 완전 프리라는게 좀 의아하긴한데 어째뜬 투네이션에서 저렇게 대대적으로 홍보를 했으니 괜찮지 싶어요.

 

더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은 아래링크에서 확인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투네이션 노래방후원 오픈 : toon.at/event/donator/karaoke

 

Toonation

 

toon.at

 

투네이션 스트리머 노래방 위젯 이용방법 : help.toon.at/hc/ko/articles/900004630363

 

[패치] 스트리머 노래방 위젯 이용 방법 - 2020.12.22

노래방 위젯 설정 투네이션 노래방 후원은 도네이터가 노래방 쿠폰과 투네이션 캐시를 사용하여 듣고 싶은 노래를 스트리머에게 신청할 수 있는 후원이며, 저작권 걱정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help.toon.at

 

 


아직 뭔가 기능이 추가중인거 같긴한데.... 어째뜬 별도로 위젯을 추가해야하네요. 자세한 방법은 위에 링크 가시면 꼼꼼하니 확인하시면 될것 같고. 리모컨 맨 하단에 보시면 노래방 후원 볼륨도 추가되었네요.

 

쿠폰은 충전이랑 별도로 구매를 해야된다네요! 이거이거 대충 보고 적었다가 잘못된정보 흘릴뻔 ㄱ-


최초 기본값으로는 최소 2000캐시, 초당 10원, 최대 300초를 후원할 수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노래방 쿠폰을 구매 500원을 사용해야합니다. 이부분은 투네이션 [위젯->노래방]에 가셔서 최소 후원금액과 최대 재생시간 조절이 가능하네요.

최소캐시를 1000원으로 설정하셨다면 시청자는 후원금액1000원+노래방쿠폰500원해서 1500원을 후원해야 도네가 가능하고 노래 등록간격이나 예약갯수도 조절 가능하네요.

노래 한곡을 약 5분으로 계산하면 300초, 초당 10원으로 3000원의 후원금액이 필요합니다. 어차피 노래방 쿠폰(500원)으로 저작권 관련된 부분은 지불되고, 나머지 후원금액은 스트리머 정산금액이니 이부분은 스트리머 분들 재량으로 적절하게 조절하시면 되겠네요.


후원금액과 별도로 분리해서 음원제공사에 비용을 전달하기위해서 노래방 쿠폰이란 이름으로 상품을 만든 것 같은데 인터넷 노래방이나 코인노래방에 비해서 좀 가격이 비싸다 생각은 들긴하지만 어째뜬! 저작권으로 부터 자유로울수 있는 도네 방식이 생겼다는건 쌍수들고 환영 할 일인것 같습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저작권료를 내는것보다는 훨씬 저렴하니까요.

 

플랫폼에서도 진행 못해준걸 후원 대행사에서 깔끔하게 해결해준 모양새가 되어버렸네요 ㅋㅋㅋ 그간에 노래 못불러서 목청이 간질간질 하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큰 희소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