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오후.쿰척./요리하는트수

전복 손질 하는 방법

몽브르 2020. 4. 23.

전복 좀 사다가 죽이나, 버터구이 같은거 해먹을까 했는데

어쩌다 선물이 들어왔네요 ㅋㅋㅋ

 

근데.... 손질하기가 귀찮...아...

뭐 어째뜬 호다닥 해서 한끼 차려먹었는데요

 

우선 솔로 전복 표면에 검은걸 닦아주세요

전 칫솔로 했어요. 문대면 하얗게 변해요 ㅋㅋㅋ

 

그리고 숟가락으로 껍데기와 분리!

생각보다 힘을 좀 줘야 떨어져요

 

그리고 내장과 몸통을 분리!

내장이 터지면 좀 다루기 귀찮으니까 안터지게 잘 짤라주세요

 

그리고 나서 

전복 이빨부분을 잘라내고 뽑아줘야해요....

어우.. 이거 혐짤같아서 움짤로는 못올리겠네요 ㅋㅋㅋㅋ

가위로 이빨부분끝을 자르고 뽑으면 기따란게 쭈욱 빠져요 ㄱ-

 

아무튼! 여기까지하면 기본 손질 끝! 요리 들어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