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다.잡설./한다.블로그.

블로그와 여러가지의 관계와 광고

몽브르 2015. 10. 13.

블로그와 여러가지의 관계와 광고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참 많은 것들에 신경을 쓰게됩니다.

 

우선 블로그에 방문자가 얼마나 되는지를 신경쓰게 되죠.

그다음은 블로그에 유입되는 키워드가 뭔지를 살피게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로 할수있는게 더 뭐가있는지를 보게됩니다.

 

그 블로그가 일반적인 개인공간이든

아니면 상업적인 용도로 운영이 되든

 

대부분의 공통 관심사는 방문자유입입니다.

 

키워드로 인한 유입이나, 혹은 이웃관계(지인)의 유입

포털사이트에 등록되어 발생되는 유입등등

 

참 많은 경로가 있는데요

 

블로그의 힘이라는게 방문자가 전부다는 아니지만

 

결국은 유입되는 인원에 따라 결정이 되기도 하니

 

애정을 쏟는 블로거라면 대부분 방문자, 페이지뷰등에 연연하기 마련입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거나, 블로그 마케팅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더하겠죠?

 

 

 


 

서두가 길어졌는데요

 

블로그 마케팅을 이용하려는 많은 분들,

그리고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몇자만 적어볼까 합니다.

 

유입 인원이 많고, 상위에 포스팅이 많이 걸려있는 블로그를 가지고와서

마케팅제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발생하는 함정이 있으니...

 

핵심키워드(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유입율은 얼마고

전환율이 얼마나 되는지가 중요합니다.

 

 

저도 약 30개 가량의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블로그 광고대행도 진행하는중입니다.

 

(지역+핵심키워드+서브키워드)수준의 키워드는

상위노출중인 블로그도 몇몇개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블로그에 유입되는 인원수는

일별로 약 200~300명

 

상위노출된다고는 하지만

광고주가 목적으로 삼는 키워드의 유입은 미비합니다.

대부분 일상, 혹은 비상업포스팅으로의 유입이 발생되구요

 

약 한달~두달 정도 테스트로 저가 진행 해보시고

"확실한 목표치가 달성이 되었다."

라고 생각되시면 본격적인 진행을 하시는걸 권해드리고 싶네요

 

애초에 바이럴 광고는 서브차원의 광고확장을 목적으로 해야지

시작부터 전반적인 광고를 "바이럴, 혹은 블로그로만 할래요~!"

라는건 조금 위험한 발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블로그 광고를 고민중이신 분들의 대부분 생각은

우선 내가 해보자. 다하는데 나라고 못할까?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흔히 말하는 '최적화', '상위노출' 이라는게

달성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달성된다고 해도 매출로 이어지기 쉽지 않기 때문이죠

 

보통 쉽게들 이야기하는 최적화 비법은 3가지 입니다.

 

1. 알찬포스팅을 써라

2. 키워드를 잘잡아라

3. 꾸준하게 비상업글을 써라

 

말은 쉽지만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에서

지키기 어려운 규칙들입니다.

조금만 공부하면 누구나 알법한 당연한 이야기들 뿐이구요

 



제생각에도 별다를건 없습니다.

개인이 진행하신다면...

 

1. 블로그를 여러개운영해라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이 3가지가 보통 주가 될겁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3개는 운영을 하세요.

 

 

2. 상업/비상업의 비율을 조정해라

 

다섯줄이든 열줄이든 매일 포스팅을 진행하세요

단 상업포스팅을 올렸다면 어느정도 텀을주고

일상포스팅을 올리세요.

 

 

3. 이미지/본문내용은 신선해야한다

 

첨부되는 이미지와, 동영상, 그리고 본문 까지

매번 새로운걸 쓰시는게 좋습니다.

 

 

4. 정보전달보다 경험담이 중요하다

 

전문성이 뛰어난 정보전달 글이라면

관심 있는 사람 누구라도 환영하고 보게 마련입니다.

다만 그런 글을 다른 내용으로 매일 올리수는 없기 때문에

조금 편한 방법으로 경험담 위주의 포스팅을 권해드립니다.

 

 

5. 포스팅으로 인한 교류를 발생시켜라

 

경험담, 혹은 전문성이 뛰어난 정보 포스팅이라면

자연스레 관련된 사람들과 교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니라면 직접 뛰어다니시면서 만드세요~!

타인과의 교류는 포스팅만큼이나 중요합니다.

 

 

 

30개가 넘는 블로그에 저걸 다 지키면서

진행을 하진 못합니다.

메인으로 운영되는 5~6개의 블로그와

육성및 대기중인 블로그 10댓개

집중관리 대상 5~6개

그리고 휴면상태의 블로그 5~6개

 

얼추 30개가 됩니다

 

메인으로 운영되는 블로그는

잦은 빈도로 상업포스팅이 이루어집니다.

그래도 노출이 유지가 되지만

언제 또 내려갈지 모르니 육성 및 대기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흔히말하는 '저품질'이 되어버리면

집중관리 대상으로 넘어갑니다.

관리해도 안되면 휴면상태로 돌리지요

 

일정한 로직을 들고 돌고있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려고 하는 분들,

또 블로그로 운영해보려고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기쁠것 같네요

 

파워블로거도, 전문가도 아니지만 더궁금하신건

덧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것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