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II/아이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우버디아 메시지! 애니참 획득! 공략!

몽브르 2022. 5. 17.

디아블로를 진행하면서 간혹 엄한 위치의 파란색 디아블로 때문에 놀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우버디아입니다! 우버디아는 어나이얼러스 작은부적(애니힐러스 스몰차암)을 100% 확률로 드랍하기 때문에 메시지를 확인했다면 준비를 잘하고 가서 꼭 잡아야 하는 몬스터입니다!!

 

기존의 IP방식에서 레저렉션 2.4로 오면서 같은서버/래더여부/하드코어여부/확장팩적용여부가 같은 방에 우버디아가 모두 등장하는 글로벌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우버디아를 만나기가 조금 더 쉬워졌습니다.

 

 

 

우버디아 특징

- 지옥(헬) 난이도에서만 소환됨

- 등장 메시지 이후 최초로 만난 고정 슈퍼 유니크가 우버디아로 변함(ex 엘드리치/본애쉬 등)

- 싱글에서 조던 하나만 판매해도 등장

- 멀티 플레이에서는 약 75~120개 가량의 조던을 판매해야 등장한다

 

 

 

우버디아 메시지

조던 판매량에 따라 자동으로 보이긴 하지만 텀이 긴 경우 상태 확인이 어려우니 게임 내 채팅창에 /uberdiablo 를 입력하게 되면 현재의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1. 아이템이 공포의 군주에게 제물로 바쳐졌습니다.

2. 성역에 공포의 응시가 느껴집니다.

3. 성역에 공포가 다가옵니다.

4. 성역 안에 공포가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5. 성역 곳곳에 공포가 퍼집니다.

6. 성역에 공포가 풀려나려 합니다.

7. 디아블로가 성역을 침공했습니다.

 

화면이 흔들리며 7번째 메시지가 등장하고 난 뒤 마주치는 첫 번째 슈퍼 유니크 몬스터가 우버디아로 변신합니다.(7번째 메시지 이후에 생성한 방에서는 출현하지 않습니다.)

 

 

 

애니참(어나이얼러스 작은 부적)

우버디아가 죽으면 미확인 상태의 작은 부적을 100%로 드랍합니다.

 

 

레거시 버전의 애니힐러스는 오역이라고 합니다... 어나이얼러스가 맞다고 하네요 ㅋㅋㅋ 어쨌든 애니참으로 훨씬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어나이얼러스 작은 부적
요구레벨 70

모든 기술 +1

모든 능력치 +10~20
모든 저항 +10~20
경험치 획득량 +5~10%

작은 부적 주제에 모든 기술 +1모든 능력치모든 저항까지 붙어있는 꿀템이니 획득할 수 있다면 꼭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버디아 공략

우버디아는 110 레벨 몬스터로 60만이 넘는 피통에 모든 저항 95, 물리 저항 50, 그리고 엄청난 회복력이라는 고 스펙을 보여줍니다. 헬 바알까지 잡은 캐릭터로도 딜이 부족해 잡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ㄷㄷ

고스펙 유저분들의 경우 그냥 뚜드려 패시면 되기 때문에 이런 거 읽지도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파밍이 부족하고 이제 막 70대가 넘은분들을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우선 우버디아를 변신시키는 몬스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1막 바위벌판 돌무덤에 있는 라카니슈

1막 내부회랑 안쪽 제단 본애쉬

5막 혹한의 고산지 바로위의 엘드리치

 

보통 이 3 녀석이 가장 자주 이용됩니다. 본애쉬와 엘드리치의 경우 웨이포인트에서 가깝고 항상 고정위치에서 등장합니다. 라카니슈의 경우 개활지에서 우버디아를 상대할 수 있어 사냥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인데... 솔직히 찾기 좀 귀찮습니다.

 

 

밀리 캐릭터라면 강타 수치를 맞추는 것으로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특히 슴딘의 경우 방패로 뚜까패믄 되기 때문에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 햄딘의 경우 헬을 클리어했을 정도면 생각보다 무난하게 뚜들겨 팰 수 있습니다.

 

원소술사의 경우 냉기숙련으로 저항을 깎아내고 눈보라로 뚜까 패면 느리긴 하지만 잡을 수 있습니다.

 

강령술사의 경우 노화+점토골렘을 활용해 우버디아를 느리게 만들고 3막, 4막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블런더보어(오우거 같이 생긴 놈들)를 부활로 데려가면 강타로 생각보다 무난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짧을 수 있으니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