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II/캐릭터

디아블로2 맨땅 소서리스 육성

몽브르 2021. 9. 24.

맨땅 육성 추천캐릭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게 팔라딘과 소서일겁니다. 적당한 템으로도 컨트롤을 크게 타지 않고 클릭만으로도 어느정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일겁니다. 극초반~30까지는 사실 팔라딘이 편하긴합니다. 신성한불꽃(홀리파이어)만 켜놓고 툭툭 패기만 하면 되고, 포션도 힐포션만 들고다니면 되니 컨트롤이랄게 없거든요. 다만 30레벨을 찍고나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보통 30전후로 노멀카우를 졸업하고 나이트메어에 입성하게되는데 이때 팔라딘은 보통 해머딘으로 전향하게됩니다. 다만 축복받은망치(블레시드 해머)의 경우 맞추기 위해서 나름 컨트롤을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오브소서의 경우 직선으로 나가는 얼음 보주(프로즌 오브)로 헬 입성 전까지는 깡패나 다름 없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파볼+오브 소서리스 노멀 클리어까지 초반 육성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나이트메어 부터는 오브로 쓸고 다니기 때문에 공략자체가 필요가 없습니다;; 헬가면 몬스터에 속성레지가 2개씩 붙어서 좀 머리아프긴 하지만요)


노멀 클리어 하는동안 목표(나이트메어나 헬 가서 초기화 하고 상황 맞춰 다시 찍으셔도 됩니다.)

스탯 힘60(4줄벨트), 나머지 생명

 

나중에 모너크(방패)를 위해서 힘 156을 맞춰야 하지만 어짜피 모너크는 헬이나 가야 나옵니다. 나메까지는 안나와요;;; 그러니 힘 60으로 헬까지 입성하고 모너크 구하면 스탯 초기화해서 156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딜링을 위한 스킬 우선순위는 프로즌오브>파이어볼>메테오>파이어마스터리>파이어볼트 요정도가 되겠네요

 

필수스킬(1개라도 찍어야 하는 스킬)

파이어볼트/웜쓰(선택)/인페르노/블레이즈/파이어볼/파이어월/메테오/파이어마스터리

프로즌아머/아이스볼트/아이스블래스트/글래셜스파이크/프로스트노바/블리자드/프로즌오브/콜드마스터리

텔레시네시스/텔레포트/스태틱필드(선택)

 

act1. 파이어볼트 푱푱 쏘면서 사냥다니면됩니다.

하드코어 하시는분들은 특히 초반에 용병퀘 깨려고 배리얼그라운드에서 블러드레이븐잡으려다가 피보는 분들 있으실텐데... 이때는 그냥 길에서 주운 자벨린들고 투척하는게 훨씬 쎕니다. 마나도 안들어가구요. 파볼 쏘는것보다 적당히 뛰면서 자벨린 던지시는게 훨씬 수월합니다.

돈이 여유가 있다면 상점에서 스킬 붙은 지팡이를 사도 되지만... 어짜피 맨땅으로 하면 돈도 없을텐데 그냥 하시는게 편합니다. 적당히 길에서 주어먹는 템중 좋은거 껴주시고 진행하시면됩니다.

보스인 안다리엘 잡을때는 해독포션 미리 마시고 잡으시는게 안전 합니다.

 

중간에 백작(카운테스)에서는 룬노가다가해서 필수룬은 모으고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디아블로2 리저렉션 소서 초반 룬워드 + 재료템

디아블로2 리저렉션이 나오고 새로 룬워드를 만들어서 스샷을 포함해서 자료를 새로 올려봅니다. 이름이 바뀐 룬워드들이 좀 있어서 살짝 헷갈릴수 있지만... 어째뜬 만들면 초반에 엄청 편해지

grandvert.tistory.com

 

 

레벨 18은 되어야 텔레포트를 배우기 때문에 사실 노멀에선 아래 공략법을 쓸일이 별로 없습니다;;

 

디아블로2 소서로 보스 안전 공략 Act1

소서는 텔포+원거리폭파데미지 특성상 한대도 안맞고 보스를 공략 가능한 보스들이 종종 있습니다 엑트1 안다리엘 역시 마찬가진데요 보스방 앞에 잔몹들 정리해주시고 문을 열던지 텔포를 타

grandvert.tistory.com

 

디아블로2 소서리스 룬워드 아이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알파테스트도 끝나가고 엑트2까지는 공개를 했는데 생각보다 잘나왔네요! 뭐 리마스터주제에 5만원돈 하는건 좀 속이 쓰리지만 그래픽이라던지 공유창고 같은건 큰 변화

grandvert.tistory.com

 

 

act2. 엑트1까지는 몹이 좀 약했는데 여기부터가 진정한싸움(?) 같은 느낌입니다. 레벨 17까지 힘 30 이상을 맞추는걸 추천드립니다. 갑옷 2소켓에 스텔스를 만들어 입어야 하는데 힘대비 방어력 좋은 브레스트플레이트가 힘 30제한이거든요. 그리고 어짜피 벨트 차려면 힘좀 올려야 합니다.

 

스텔스는 사실상 맨땅 졸업 갑옷이라고 봐도 괜찮을 만큼 캐스터에게 좋은 옵션이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다만 방증과 레지가 빈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엑트2에서 용병을 바꾸는데 노멀공격용병은 공격등급을 올려주는 블레시드에임이라 마법 스킬을 쓰는 소서리스에게는 쓰잘데기가 없습니다;; 노멀전투용병은 체력을 회복해주는 프레이어를 쓰는데 통찰력 룬워드가 없으면 효과가 미미합니다. 노멀수비용병이 방어력을 올려주는 디파이언스를 사용하니 노멀에서는 수비용병을 고용하는게 유리합니다.

 

방패도 룬워드로 끼면 좋겠지만... 제왕운시나 고대인의 서약 룬을 엑트2까지 오면서 구하기엔 좀 어렵기 때문에 적당히 19레벨에 꽃잎 양손스태프를 끼시거나, 레지가 너무 부족하다면 큐브를 구한다음 엑트2까지 오면서 모아둔 다이아를 덕지덕지 바른 방패로 레지를 맞추는것도 방법입니다.

 

진행하면서 너무 아프다면 파이어/라이트닝 레지 위주 상점템이라도 사서 끼워두시면 생존률이 좀 증가합니다.

 

보스인 듀리엘은 해빙포션을 몇개 마시면 그나마 덜아프긴 하지만... 소서가 몸빵해서 얻어터지기엔 무리가 있기때문에 용병에게 해빙포션을 먹여주고 몸빵으로 세우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act3. 어우 스티지언돌 생각만해도 징글징글하네요.. 아무튼 여기까지오면 파볼데미지가 상당해져서 마나관리만 잘해주면 사냥에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막 뛰어다니지 않고 파볼 한방 쏘고 그뒤로 따라가는 식으로 진행하면 몬스터도 미리 정찰 할 수 있어서 진행이 좀 수월합니다.

 

보스인 메피스토는 소서나 아마존 같은 원거리 캐릭에게는 호구나 다름 없죠... 아래 글에서 엑트3 메피스토 꼼수 살짝 보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아2 소서리스 안전하게 보스잡기

맨땅으로 키우기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해서 파볼+오브 소서라는 전제로 작성합니다 안맞고 때릴 수 있는 안전한 자리들이 쫌 있어요 소서에게 제일 호구 보스중 하나인 Act1 보스 안다리엘 포인

grandvert.tistory.com

 

 

 

act4. 이제 4줄벨트를 상점에서도 파니까 힘 60을 맞춰두시는게 좋습니다. 그전에 4줄 벨트 주으셨다면 그전에 맞추셔야겠죠? 아직 오브가 없어서 디아블로가 좀 빡세긴 하지만... 못할정도는 아닙니다.

사실 소서는 뭘 맞아도 아프기 때문에 되도록 안맞고 용병이 몸빵을 잘해줘야합니다.

 

 

 

act5. 하드코어로 진행하면서 레벨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엑트5 앞마당좀 돌아주시면 됩니다. 경험치도 쏠쏠하고 아이템도 생각보다 잘챙겨줍니다. 뭐 여기서 크리스탈 라인을 가서 템을 먹지 왜 앞마당을 도느냐 하는 분들 계실텐데... 안정성이 차원이 다른데다가 어짜피 노멀에서 템줘봐야 쓸만한거 안주니 대충 앞마당 돌아서 오브 배우고 나서 진행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노가다 박박 하면서 오셨으면 사실 이쯤 부터 오브 배우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오브 배우는 순간부터 헬입성 전까지 사실 공략이랄것도 필요없고 오브만 쏘면서 다니면됩니다 ㄱ- 나이트메어에서 가끔 콜드내성인 놈들만 파볼로 처리해주시면됩니다.

 

 

 


노멀이 끝나고 나이트메어가 열리면 이제 노멀카우방을 신나게 도셔야합니다. 여기서 크리스탈소드(or브로드소드)로 스피릿 검을 만들건지, 아니면 폴암으로 통찰력을 만들어 용병을 들려줄건지 우선순위를 정하셔야합니다. 노멀카우방에서는 4소켓이 안뜨고 라죽이가 소켓 뚫어주는건 한번이니까요. 나이트메어가면 4소켓 한손검/폴암 드랍되기 때문에 둘중 하나 맞추시고 나이트메어 넘어가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노멀 엑트5에서 먹은거 라죽이 주면 재수없으면 5솟 뚫어주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 카우방에서 먹은걸로 라죽이 한테 뚫어달라고 하시거나 나이트메어가셔서 4소켓 뚫려있는거 드시는게 좋습니다.

 

오브를 20까지 찍고나면 오브는 어짜피 시너지도 약하고 패캐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폭딜용으로는 파볼에 투자하시는게 좋습니다. 근데 어짜피 나이트메어까지는 오브만 난사해도 대부분 해결가능하고 편하기 때문에 취향대로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