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튜브.몽브르./개인도네

엘지트윈스 응원가 도네용으로 정리해보는중

몽브르 2019. 10. 9.

 

음.. 뭐 저작권이 어디서나 난리이긴한데

KBO 응원가도 마찬가지로 저작권문제로

사용불가판정이난 응원가가 많다고하네요

 

뭐 이부분이 거의다 해결 되었다고는 하는데

이부분에 대한 정확한 자료는 잘 안보이네요

 

으째뜨은~

LG의 경우 2군 선수들 응원가는 많이 날아간상태고

1군의 응원가는 거의다 돈주고 사버린 상태로 보인다고... -ㅂ-

 

아무튼 사용자체를 거부하거는 경우는 어쩔수 없어서

서울의별, 셀리오, 추억의 응원가, 열광, 최후의결투, 볼넷송, FOREVER LG

사용불가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서울의아리아

원곡은 안드레아 보첼리의 Melodramma

8회말~9회초 공격시작전에 주로 나옴

 

개인적으로 LG 트윈스 응원가 하면 서울의아리아 부터 떠오르는데

왜 그런가 했더니 이인간 때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우... 엘지트윈스 구로고 유광잠바 봐 ㄷㄷㄷㄷㄷㄷ

 


엘지없이는 못살아

원곡은 패티김의 그대 없이는 못살아

워낙 여기저기서 많이 편곡해서 쓰는 응원가

 


서울의찬가

원곡은 패티김의 서울의 찬가

작곡가 주영훈이 편곡을 하고, 여가수 나오미가 불렀다

 


무적의엘지

주영훈이 작곡, 캔의 배기성이 불렀다

 


사랑한다엘지

원곡은 여인의향기ost Por Una Cabeza / 미안하다 사랑한다ost 마지막선택

전체적인 경기흐름이 엘지로 넘어왔을떄 주로 나온다

 


서울의모정

원곡은 패티킴의 서울의 모정

주영훈이 편곡, 캔의 배기성이 불렀다

경기시작전에 많이 나오는편

 


깃발응원

원곡은 베토벤 비창 제 2악장

홈경기 기준 7회초 종료후 나온다고한다

깃발을 흔들면서 응원하는것이 특징

 


Forever

원곡은 Secret Garden의 Song from a secret garden

이제 사용중단되었다고하는데...

경기장에서 여전히 들림 ㅋㅋㅋ

 

뭐 저작권문제가 해결이된건지...

그냥 부르는건지는 모르게씀;;

 


선수들 응원가도 좋은데 그거까지 정리하기엔 너무 많네요 ㅋ

 

아무튼 2019년 10월 9일 기준으로

지금 포스트시즌 LG vs 키움 5판 3선승중에서 2패나했는데...

역전의 드라마를 쓸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ㅋ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