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직/치지직.방송.설정.

유튜브만 영도 안나가는 동시송출 방법??

몽브르 2024. 8. 17.

질문이 들어왔는데 댓글로는 답변이 어려울것 같아서 짤막하게 테스트해봤습니다. 이 방법이 정답도 아니고 훨씬 좋은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 막 생각나는건 이런 방식 뿐이네요.

 

 

 

상황

트위치, 치지직, 아프리카, 유튜브 등 다양한곳에 동시송출 할 때 유튜브에만 영도화면을 안내보내고 싶어요

 

 

 

준비물

- OBS, 프리즘라이브(혹은 다른 송출프로그램 2가지)

 

 

 

방법

하나의 송출 프로그램에 영도화면을 제외하고 방송세팅을 마칩니다. 저는 프리즘라이브에 세팅이 되어있다고 전제하겠습니다.

 

 

 

프리즘라이브에 TTS, 채팅, 캠, 장면전환등 필요한 세팅을 마치고 OBS에서 게임캡쳐로 프리즘 라이브의 미리보기 화면을 가져왔습니다. 두 프로그램 사이에 미묘하게 딜레이가 있을수 있지만 송출화면이 아니라 미리 보기 화면이니 거의 느끼기 어렵습니다. 이제 두 송출프로그램은 동일한 화면을 전송하게됩니다.

 

 

 

OBS에 영상후원 소스를 추가하면 영상 후원이 들어왔을때 프리즘에는 안보이고 OBS에서만 보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송출 채널에 적절하게 연동 해주고 송출해주면 완료입니다.

 

 

 

추가1

하나의 송출 프로그램(위에 설정에서는 프리즘 라이브)만 컨트롤해도 두개가 다 적용되어 송출되니 하나의 송출프로그램으로 방송할때랑 조작 차이가 크지 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추가2

급하게 테스트를 하다보니 사운드까지는 세세하게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건 세팅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구요. 전 출력이 헤드셋이기 때문에 영도 소리가 마이크를 타고 들어갈 일도 없고, 모니터링을 꺼둔 상태기 때문에 데스크탑에 섞일 일도 없습니다 ㄷㄷ 사운드 부분은 세팅 하시면서 확인 해보셔야 할 듯 싶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