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직/치지직.방송.설정.

트위치 서비스 종료에 바짝 노젓는 아프리카TV(feat. 구독 팔로우 연동)

몽브르 2023. 12. 16.
 

Welcome! | 아프리카TV

welcome! 아프리카TV로 오신 걸 환영합니다. 아프리카TV에서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현재 준비중으로 12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welcome-twitch.afreecatv.com

트위치가 2024년 2월 27일부로 한국 서비스 종료를 공지하면서 이적 플랫폼들에 대한 고민을 하게되는데요 아프리카TV에서 일을 바짝하기 시작하네요.

 

 

 

내용을 요약해보자면

 

1. 트위치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

2. 구독정보 연결

3. 팔로우 정보 연결

4. 아이템 지원

5. 전용 태그

6. 자주보던 방송 관리

7. 기존 방송이력에 따른 베스트비제이 지원

 

 

 

저기에 고지된대로 진행된다면 다른것보다 구독, 팔로우가 기존 정보 그대로 연결되어 사용 가능하다면 상당한 이점을 가지겠네요. 다만 저게 단순히 팔로우/구독을 했었는지 아니지만 연결되는 것인지 아니면 날자 정보까지 가져와서 연동해주는지는 조금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오래된 팔로우, 구독 기간에 대해 아쉬움을 가지는 스트리머나 시청자들이 많은걸 생각해보면 이적을 고려하는데 대해서 굉장히 크게 고려해야할 항목입니다. 현재 가장 우선시 되어 고려되는 플랫폼이 아프리카TV, 네이버 치지직인걸 고려했을때 네이버에서 저부분에 대해 얼마나 지원을 해주느냐에 따라서 아프리카로 유입되는 인원이 많이 변동될듯 싶습니다.

 

 

 

기존 팔로우나 구독 정보 연결에 대해서 아프리카에서도 해주는데 네이버에서도 해주겠거니 싶긴한데... 네이버 치지직이 아직 베타도 오픈을 안했으니 일단 뚜껑을 열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서 보기 귀찮은 분들은 아래 스크린샷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아~!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