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공략/팰월드

팔월드냐 팰월드냐 펠월드냐?! 아무튼 그게임 초보자가 알면 좋은 팁!!

몽브르 2024. 2. 4.

Palworld(팔월드/팰월드/펠월드)는 현재 얼리억세스 중임에도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있는 생존 게임입니다. 포켓몬처럼 펠을 잡아서 전투를하고, 아크서바이벌처럼 엔그램(기술)을 해금하고 재료를 모아 내가 필요한 장비나 건물을 만들고, 젤다처럼 벽을 타고 활강을 하는.... 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보면 온갖 게임들 짬뽕을 해둔듯한 느낌을 지우기 어렵지만 그게 마치 비빔밥 마냥 잘섞어놔서 먹어봤더니 '어? 맛있는데?' 하는 느낌입니다! 뭐 개인적으로 꽤나 잘 뽑은 게임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팰월드의 기본 적인 공략은 튜토리얼이 꽤나 잘 되어있기 때문에 퀘스트만 따라가더라도 어려울게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난이도로 플레이하신다면 생존에 큰 어려움을 느끼기 힘들만큼 순한맛이라 천천히 진행해볼만하죠. 다만 몇가지를 알고 시작하면 더 수월하기에 간단하지만 도움이 되는 팁을 적어볼까 합니다.

 

 

 

창고정리는 R키!!

이거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인벤토리에서 보관함으로 아이템을 옮길때 R키를 눌러주면 보관함 안에 있는 아이템만 쇽~ 하고 이동하게 됩니다. 스크린샷 두장 중 위에는 인벤토리에 씨앗, 나무, 돌이 있으니 R키를 눌러주면 아래스크린샷에는 나무상자로 다 들어간걸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제작할때 알아서 꺼내서 써진다고 하지만 매번 우클릭으로 옮기다보면 창고 여기저기에 물건이 섞여 자리만 차지하기 쉽상이니 이렇게 옮겨주는게 좋겠죠?!

 

 

 

슬라이딩C

달리기+C키로 언덕길을 스테미너 소모 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슬라이딩입니다. 달리는것보다 훨씬 빠르고 스테미너도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내려갈때 굉장히 빠르게 이동하는게 가능합니다.

 

 

 

펠 특성 확인 방법

펠특성에 정말 여러가지가 있는데 '블랙홀 위장' '일중독' 뭐 이런식의 표현이라 이게 무슨 효과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럴때 보유펠에 가서 특성에 마우스커서를 올리면 어떤 효과가 있는 특성인지 알 수 있습니다. 조만간 요것도 정리를 한번 해야겠네요 ㅎㅎ

 

 

 

펠 도감을 자주보자

처음하는분들 일수록 펠 도감을 자주봐야 합니다. 포획해서 데리고 있는 펠의 파트너 스킬은 무엇인지, 직업적성은 어떤지, 포획보너스는 다 채웠는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초반부터 길에 굴러다니는 까부냥은 데리고 다니는 것 만으로도 소지 중량을 증가시킵니다. 표기는 안되어있지만 까부냥 한마리당 50의 중량이 증가되니 5마리면 250이나 증가됩니다. 초반에 무게 250이면 굉장한 수치인데 펠도감을 안봤다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겠죠?! 펠도감을 자주 봐주세요!

 

 

 

거점펠 선택 요령

거점에 배치해서 일을 시킬 펠을 선택할때는 작업 적성+패시브스킬을 보셔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작업정성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좀 못하더라도 일단 하는게 좋은거니까요. 채굴2렙을 배치하는게 꽤 중요합니다. 채굴1렙은 돌만 생산하는데 채굴2렙은 돌+금속광석 생산하기 때문이죠!

 

내가 필요한 작업적성으로 거점 펠을 채웠다면 장인기질(작업+50%), 일노예(작업+30%), 성실함(작업+20%)과 같이  거점 배치시 유리한 패시브스킬이 있는 서녁들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 스테이터스

기량 - 물에빠졌는데 스테미너가 부족해서 죽거나, 언덕을 오르다 스테미너 부족으로 떨어져본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기량을 찍어주면 스테미너가 증가해서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무게 - 한창 재료를 캐다보면 중량이 초과되어 이동이 어려워지는데요. 무게를 늘려주는건 재료수급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무게를 증가시켜주는 보유펠을 데리고다녀서 어느정도 확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패는 필수

일반방패(4레벨 해금), 메가방패(16레벨 해금), 기가방패(28레벨 해금)는 체력바위에 별도의 게이지가 생기는 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란색 게이지는 맞으면 감소하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회복됩니다. 내구도가 바닥이라 금새 터지는 의상과 달리 상당한 방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신매매 ㄷㄷ

펠월드는 펠 뿐만 아니라 인간형 몬스터, NPC까지 전부 포획이 가능합니다ㄷㄷ 상인을 포획해서 마을로 데려오면 마을에서 물건을 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ㄷㄷ

 

 

 

반복 건축은 우클릭

건물을 지을때 B->청사진 클릭->좌클릭으로 짓다보니 이걸 반복해서 똑같은 건물을 짓는 경우가 있는데요, 좌클릭대신 우클릭을 하시면 연속해서 같은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 좋은 펠?!

파이호는 초반부터 포획이 가능하며 파트너 스킬로 상당한 공격력을 제공하고, 소환해서 빛과 온기를 제공하는 효자 포켓몬중 하나입니다.

 

 

 

미호를 목장에 방목하게되면 펠스피어, 화살, 금화등을 땅에서 파내는걸 볼 수있습니다. 미호 2마리 정도면 넉넉하게 펠스피어를 쓸 수 있습니다.

 

 

 

길에 널려있는 까부냥이지만 보유 펠에 있는것 만으로 무게(소지중량)를 50증가 시켜줍니다. 5마리를 까부냥으로 채우면 총 250이 증가 하기 때문에 초반에 재료를 모으기 위해서 다닐때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초반에 구할 수 있는 탈것인 다크울프입니다. 안장 해금 레벨이 9밖에 안되고 이동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와일드팽+점프로 슈퍼점프가 되는 버그가 있어서 잘 쓰신다면 굉장한 이동속도를 자랑합니다 ㅋㅋ

 

 

 

초반부터 날아다닐수 있다는걸 빼면 큰 장점은 없는 날탈 나이트윙입니다. 가기 어려운 지형도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하지만 기력이 부족하면 못가는건 매한가지입니다 ㅎㅎ

 

 

몽지는 적성 레벨은 낮지만 포획난이도가 낮고 다양한 적성으로 빈자리를 알아서 채워줄 유용한 녀석입니다. 초반에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펭킹은 초반이지만 그래도 나름 보스급이고, 냥뱃은 밤이되거나 던전안에서만 등장하기 때문에 극초반에는 잡으러 찾아가야 하는 녀석들이라 따로 묶었습니다. 펭킹은 관개+작업+채광+빙결+운반 모두2레벨입니다. 냥뱃은 채집+채광+운반이 2레벨이죠 둘다 초반에 거점 배치했을때 유용하게 써먹을수있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