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저작권

트위치 저작권 위반 경고 회수 확인

몽브르 2021. 3. 25.

트위치에서 DMCA 때문에 난리 법석을 치고난 이후로 순차적으로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긴 하고 있네요... 뭐 저작권 관련 음원을 사용 안하는것 빼곤 딱히 이렇다 할 해결책은 안내놓고 있다는게 문제긴 하지만;;; 틱톡도 저작권협의 해서 음원 사용하고 있는 판국에 트위치도 음원협의 할만한데 거 아무것도 안해주네요;;;

 

일단 업데이트 내역을 보자면 멀티트랙 오디오 지원 부터 VOD게시보류 기능까지는 나왔고. 편집자 역할을 부여받으면 클립 삭제를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클립 비공개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데 그건 아직 기획이 없는 모양이네요.

 

 

어쨋거나 저작권 위반 경고 횟수 확인하는 방법

메인페이지에서 프로필 아이콘 클릭 -> 비디오 프로듀서 이동

스트리머 대시보드 -> 비디오 프로듀서 이동

 

이제 VOD(다시보기)를 체크하고 게시보류를 하면 삭제하지 않더라도 목록상에서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럴거면 그냥 다시보기를 안남기면 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리고 체크해봤는데 매니저나 편집자는 위반 횟수 항목 확인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스트리머 본인만 보이는 것 같아요.

 

어째뜬 몇차례 위반 했는지 표기와 같이 3회 위반시 계정 해지라고 떡하니 적어놨네요. 근데 이거 만약에 클립 하나에 저작권위반 노래 3곡 있으면 한방에 3번 위반 아닌가요? 3회로 제한을 두는게 의미가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진행이 되고있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