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저작권

트위치 저작권 이슈 우쩔껴....

몽브르 2020. 10. 23.

트위치 저작권 문제가 대대적으로 터지는것 같네요

일단 이번에도 이슈가된건 해외유통사가 소유한 음원 관련내용인데

국내음원이라고 괜찮은건 아니에요 -_-

 

기존 자료도 문제가 되니 다시보기나 클립을 삭제 하는걸 권고하는 메일도 돌렸다고 하네요

 

저작권은 당연히 지켜야하고 창작자에게 손해를 끼치면 안되지만...

플랫폼 차원에서 어느정도 협의점을 찾아주면 좋은데 어려운가보네요

 

일단 정리를 좀 해보자면

1. 해외 음원 유통사에서 저작권관련 경고를 날림

2. 트위치에서 관련 영상을 삭제하는쪽으로 처리함

3. 삭제 했지만 아직 무궁무진하게 남아있고 새로 생성되는것들도 많음

4. 폭탄처럼 경고가 우수수수 날라옴

5. 트위치는 우리도 이제 관련영상 삭제/계정정지 등의 모션을 취하겠다 언급

6. 기존의 자료들이 경고먹고 정지되는거 책임 못지니 알아서 지우는건 권장한다

 

.....

이게 말이여 빵구여

뭐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고 권고 사항이니 알아서 해라 책임은 안진다;;;

 

뭐 어쨌든 지금 나온 얘기로는

내가 창작한 음원

내가 저작권을 소유하고 방송이 가능한 음원

방송에 틀어도 저작권에 걸리지 않은 NCS(이것도 이후에 저작권이 변경되었으면 안됨)

이정도만 가능함;;;

 

트위치 사운드트랙을 이용하라고 하는데...

사실상 입맛에 맞는 노래 찾기 쉽지 않을거고

그나마도 라이브만 괜찮고 노래에 따라서 다시보기에는 빨간줄 갈 수 도 있다네요

 

여기서 오해 하실 수 있는게...

이게 트위치 문제니까 다른 플랫폼 가면 되지 않느냐 하실 수있는데

거기도 경고 먹으면 마찬가지라서 소용없어요

윾튜브나, 아프니까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한동안은 음원 관련해서는.... 극도로 예민하게 보는게 맞을것 같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