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저작권

트위치 음원 저작권 이슈 관련해서

몽브르 2020. 6. 9.

본문은 예전글입니다.

2020-10 관련글은 링크로 가주세요

grandvert.tistory.com/506

 

트위치 저작권 이슈 우쩔껴....

트위치 저작권 문제가 대대적으로 터지는것 같네요 일단 이번에도 이슈가된건 해외유통사가 소유한 음원 관련내용인데 국내음원이라고 괜찮은건 아니에요 -_- 기존 자료도 문제가 되니 다시보

grandvert.tistory.com

 


요새 부쩍 여기저기서 음악 저작권 이슈 관련해서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정리를 좀 합니다

 

출처 : https://twitter.com/twitchsupport

 

1. 트위치 저작권 관련 가이드라인 강화?

위에 멘션에도 보이지만 변경점 없습니다. 루머에요;;;

음악 저작권 관련 가이드 및 대응 내용은 그대로입니다

 

2. 어디서 문제가 생겼나?

해외 음원 저작권자들이 외국스트리머들의 클립에 대해서

저작권 신고를 하면서 클립삭제를 요청했으나

몇년동안에 누적된 클립을 일순간에 삭제하는게 어려워

이슈화된 건이라고 보는게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

트위치에서 해당 문제에대해 검토중이며 솔루션 개발중이라고합니다

 

3. 특별하게 조심해야 할점은?

저작권 관련해서는 항상 조심하는게 맞습니다 ㄱ-

다만... 기존과 가이드라인이 변경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하게 더 주의하고 조심해야 할 문제는 아닙니다;;;

컨텐츠 진행이나 방송진행에 대해서 이런 문제로 속앓이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 추가

저작권은 기본적으로 친고죄가 적용됩니다

저작권자가 직접 신고를 하지 않으면 단속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영구보존되는 클립의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문제되는 경우가 드뭅니다만....

 

우선 이슈가 된만큼 해외 음원은 주의해주시고

되도록이면 NCS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