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트위치 ip밴 기능 업데이트

몽브르 2020. 3. 28.

드디어 트위치에 ip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뭐 물론 모바일이나 유동ip에는 소용없겠지만

그래도 전부터 있었으면 했던 기능이 이제 등장했네요

 

스트리머는 뭐 다른걸 신경쓸껀 없고 그냥 하던대로

밴할사람만 밴처리하면 되겠네요 ㅋㅋㅋ

 

테스트를 한번 헤볼게요

스트리머, 시청자1, 시청자2 채팅창을 준비해왔어요

여기서 시청자1과 시청자2는 동일 ip를 사용하고있어요

 

쿨하게 시청자1을 밴해봅니다

 

밴처리된 시청자1과 동일한 ip를 쓰고있는 시청자2

채팅을 혼자 열심히 쳐보지만

자기만보입니다. 채팅창에도 방송에도 안올라와요

 

시청자1의 밴을 풀게되니까 이제 정상적인 채팅이 가능해지네요

 

이제 봇이나 익명성에 숨은 테러등에 대해서

예전보다 강력하게 대처할수있게 되었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