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인터넷 방송 하꼬 컨텐츠 뭘로하지???

몽브르 2020. 3. 19.

인터넷 방송을 하계되는 계기가 참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일단 별 계획없이 시작한 분들도 있을거고, 계획이나 생각과 달라져서 컨텐츠를 포기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이럴때 많이 하게되는 고민거리중에 하나가 바로 <방송에서 뭘 하지?>라는 컨텐츠 고민입니다


2020-03-19 오후 6시 기준 트위치 시청자 상위 카테고리

 

가장 흔하게 추천하는 것들이 고통받는 게임, 공포게임, 매니아층이 깔려있는 게임들인데요

순위가높은 게임들이 총 시청자는 많지만 막상 카테고리보면 0~10명 방송도 수두룩하고

그렇다고 너무 매니악한게임은 찾아 들어오는 사람이 너무 없고....

단순히 무슨 게임을 하느냐가 문제가 아니라는거죠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방송들이야 시청자가 많다보니 그만큼 다양한 취향을 가진사람들이 있고

뭘하던지 어느정도의 시청자가 남기 마련이지만 (물론 대기업도 컨텐츠 고민으로 머리 쥐어짭니다)

흔히 말하는 하꼬방송, 소기업방송은 컨텐츠에 따라 오르락 내리락 하는 시청자수에 신경을 안 쓸수가 없지요

매일 방송은 제자리인 것 같고, 뭐라도 해보고 싶은 생각은 드는데 딱히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없고...

이럴때 하고싶은 가장 큰 얘기는 본인이 하고싶은걸 하라는겁니다

 

무슨게임을 해야 머기업이 된다, 뭘해야 머기업이 된다는 얘기는 잘못되었다고 보는게 좋습니다

유튜브에서 먹방이 잘된다고 나도 먹방올린다고 하루아침에 100만유튜버가 되는건 아니니까요;;

사실 무슨 게임이 유행이라서 하기싫은 게임 돈주고사서 따라가 봐야

이미 카테고리내에 위에서 아래까지 꽉꽉 차있고 경쟁률만 높을뿐이지

그 게임을 한다고해서 무조건 적인 해답을 주는건 아니거든요;;

 

무작정 뭘할지 컨텐츠부터 고민 하는것보다는

내가 무엇을 즐기는지, 그리고 이걸 어떻게 공유할지를 고민해보는편이

훨씬 이득되는 고민이 아닐까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