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Marbles on Stream 트위치 연동 뽑기 게임!

몽브르 2020. 1. 11.

게임이긴한데... 거의 뭐 트위치 스트리머를 위한놈이라

방송팁 카테고리가 맞는것 같네요

 

아무튼 이미 나온지 좀 되어서 많이들 써먹은거지만

새삼스레 다시 유행타는 것 같으니 간략하게 정리한번해봅니다

 

 

스팀 주소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170970/Marbles_on_Stream/

Marbles on Stream 은 스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게임이고

트위치와 연동해두면 시청자가 !play라는 명령어로 게임에 참여할 수있는

간단한 뽑기게임 같은겁니다

 

뭐 따로 게임을 진행하거나 이런건 없고

스트리머가 맵이나 규칙을 설정해서 시작하면

참여한 사람들이 랜덤으로 골을향해 질주하는 방식이네요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요런 창이나오게 되고 우측에 <CLICK TO SIGN IN>을 누르면

이렇게 트위치 로그인 창으로 넘어가지게 됩니다

이제 저기서 로그인하고 권한부여까지 하고나면

이렇게 연동이 완료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상단메뉴중에 RACE

아래는 뭐 적당히 골라주면 될것 같은데

저는 STANDARD에서 RANDOM으로 맵설정을 했습니다

중간에 보이는 건 꼭 VIEWER로 설정해주셔야 시청자 참여가 가능해요

그리고 최대 참여자수를 써주시고 RACE!를 클릭하면 시작됩니다

 

자 게임이 시작되고나면 이제 시청자들이 참여를 해야겠죠?

채팅창에 !play를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고

그러면 게임상에 닉네임을 가진 공이 하나 표시되게됩니다

 

참여가 다 끝났다면 제일 우측 상단 START 버튼으로 게임을 시작 할 수있습니다

esc키를 누르고 키설명도 볼 수 있고...

뭐 그다지 세팅이 어렵진 않으니까 사다리타기나 추첨대신에 해볼만하겠네요 ㅋㅋ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