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일단복구됨)트위치 무친놈들이 벌써 클립 시청 막아버렸네요

몽브르 2022. 12. 7.

2022-12-07 11:38분 기준 다시 클립시청이 정상적으로 가능한걸 확인했습니다. 일시적인 테스트였던 모양입니다.

 

 

 

12월 13일로 예정되어있던 한국에서 vod시청 불가를 위해서 테스트를 하는 건지 벌써부터 클립 시청을 막아버렸네요;;; 한국 IP에서 접근하면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없거나 지원되지 않는 동영상입니다. (오류 #4000)'이라는 메시지만 보이고 영상을 볼 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해외 IP에서는 위에 스크린샷처럼 오류 없이 클립이 정상 재생 됩니다.

 

 

일시적인 현상일수 있지만 2022-12-07 10:28현재 상태를 정리하자면

클립 생성 - 가능

다시 보기 시청 - 가능

하이라이트 시청 - 가능

한국 IP 클립 시청 - 불가능

해외 IP 클립 시청 - 가능

 

 딱 클립 시청만 막혀있습니다. 이후에 적용하기 위한 일시적인 테스트 일 수도 있지만 너무 말도 안 되는 상황이네요... 아직 기간적으로 여유 있어서 마지막 클립 돌아보기 안 한 스트리머들도 꽤 많을 텐데 본인들이 공지한 날자도 안 지키니 이게 무슨 경우인지 진짜...

 

 그나마 다행인건 아직 다시 보기는 이상 없이 바로 볼 수 있다 정도겠네요. 안 그래도 VOD 사라지면 다시 보기 다운로드할 방법 때문에 막막한데 여러모로 답답한 상황만 생기네요 ㅠㅠ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