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OBS설정

아프리카도우미 채팅이 생각보다 괜찮다??(feat. 스톱워치/타이머)

몽브르 2021. 11. 20.

트위치 방송을 하면 채팅을 넣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흔히 트윕, 투네이션에 있는 채팅 레이어를 가져다 쓰는게 보통입니다. 어짜피 후원레이어 설정을 해야하니 하면서 겸사겸사 설정하기 편하고, 디자인도 다양하게 제공하고있어서 편하거든요. 근데 이번에 아프리카도우미 채팅 위젯을 보니 생각보다 좋아보이는 기능들이 꽤 많다는걸 느꼈습니다. 

 

 

 

 

 

아프리카도우미 채널프렌드 채널애드 - BJ 스트리머를 위한 방송 오버레이 서비스, 광고 플랫폼

아프리카도우미 채널프렌드 채널애드 XSplit, OBS, 아프리카TV 프릭샷의 웹브라우저 URL을 활용하여 아프리카 트위치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 페이스북의 채팅창과 선물 내용을 다양한 스타일로

afreehp.kr

아프리카 도우미 사이트에 로그인하시면 알겠지만.. 트위치, 유튜브, 카카오등 다양한 플랫폼의 동시송출을 지원하고 채팅 읽어주기, 타이머, 투표, 채팅고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세요. 다른 채팅위젯보다 강력하기는 하네요. 특히 타이머가 마음에 쏙듭니다.

 

 

 

동시송출지원

여러 플랫폼의 채팅을 지원하네요.(이건 다른데서도 본기능이네요 ㅎㅎ) 기본적이긴 하지만 어째뜬 체크해서 특정 종류만 선택도 가능하고 인터페이스가 편하게 되어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채팅알림기능

도네이션을 TTS가 읽어주듯이, 혹은 별도 사이트를 이용하는것 처럼 채팅읽어주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채팅 레이어만 추가하고 설정만 해주면 되는 부분이라 꽤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짜피 채팅음성을 상시 켜두는건 아니니까... 이건 별도의 위젯이나 사이트를 이용해도 큰 불편함은 없을듯하네요

아래는트위치에서 많이 사용하는 채팅 읽어주는 로봇 사이트입니다.

 

 

채팅 읽어주는 로봇

활성화를 위해 마우스 클릭이 필요합니다.

lastorder.xyz

 

 

 

타이머기능

명령어 설정내용
!시간 채팅창에 현재 시간을 표시
!시간/1시간1분1초 설정한 시간동안 카운트다운 타이머 표시(5분간 타이머 : !시간/5분)
!시간/0 0초부터 카운트업 타이머 표시
!시간/업타임  |  !시간/방송시간 방송한 시간을 표시
!시간정지  |  !시간일시정지  |  !시간중지 타이머를 멈춤
!시간시작  |  !시간다시시작  |  !시간재생 타이머를 재생
!시간삭제  |  !시간끝 채팅창 시간 삭제
!시간/테마/테마이름 테마 이름으로 테마 변경

타이머 기능 이건 꽤 좋다고 봅니다. 현재시간이나 스톱워치, 타이머등의 기능을 채팅창 상/하단에 띄워주는건데 채팅명령어로 사용이 가능해서 따로 사이트를 열어서 뭘 누르고 이러는 것 보다 훨씬 편하고 시청자들과 같이 보기도 좋네요.

 

물론 별도의 위젯을 쓰면 안되는건 없지만... 타이머 위젯을 추가하고 시간을 설정해주고 할 필요가 없다는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네이버 시계맨날 설정해서 짤라 붙이는것 보다는 훨씬 편하겠죠?ㅋㅋㅋㅋ

 

 

아 물론 아프리카 도우미를 안쓰더라도 굉장하신 분들이 만들어두신 사용하기 편한 타이머들도 있습니다!!

 

방송TIP - 켠왕용 타이머를 수정하였습니다. - 트게더

안녕하세요. 2년만에 찾아뵙게 되었네요. 최근에 켠왕 타이머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여서 끌올할 겸 글을 다시 올립니다. 이전 글은 https://tgd.kr/6570261 여기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

tgd.kr

 

 

 

공지기능

채팅창 상/하단에 공지를 띄우는 기능입니다. 보통 방제로 쓰시거나 텍스트로 따로입력하는데 아무래도 시청자들이 많이보는 채팅창위에 뜬다는건 꽤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도 괜찮은것들이 많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