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튜브.몽브르./깡튜브

유튜브 숏(shorts)업로드 하는중

몽브르 2021. 5. 9.

유튜브에 숏츠/숏 이라는게 생겼다고 해서 몇개 등록을 해봤는데 짧은 영상이라 그런지 기존 구독자들 대비해서는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아 보이네요.

 

기존영상도 구분되나?

뭐 태그로 #shorts를 꼭 써야 한다는 걸 본거 같기도한데... 기존에 등록해둔 영상들도 세로 영상이고 특정 길이만 안넘어가면 자동으로 분류 되네요. 그래도 검색을 위해서는 shorts키워드나 해시태그 넣어주는 것이 좋아보이긴 합니다.

저 처럼(똥멍청이 처럼) 세로영상 편집해 놓고 그걸 다시 가로로 인코딩하는게 아니라면 그냥 숏츠로 구분 되어지는 것 같습니다.

 

일단 모바일로 세로 방송한경우나, 세로 촬영 한경우 기본적으로 영상 비율이나 크기가 shorts에 적합하게 잡혀있으니 길이만 잘라서 등록해도 이쪽으로 구분 되네요. 일반 영상도 비율크기 맞춰서 인코딩하면 문제없이 구분되구요.

 

다만 이렇게 등록되면 업데이트 영상 목록에는 안나오고 shorts 영역에 따로 등록이 되니 채널 메인에 끌어올리려면 따로 섹션 추가하거나 위치 잡아주셔야 될 것 같네요.

 

 

깡튜브에 올린영상은?

이건 세로방송 했을때 영상인데 기껏 저장해놓고 가로로 인코딩을 했네요 ㄱ-;; 올리고 나서 인코딩 잘못한걸 확인해서 따로 수정을 못해서 shorts로 구분이 안되어있습니다. 우리가 보기엔 가운데 영상만 보이지만 어째뜬 까만 영역까지 영상 크기가 포함되는거라 가로 영상입니다.

 

이게 제대로 shorts로 등록된 영상입니다. 뒷 배경에도 자동으로 확대이미지 들어간게 보여지네요. 그냥 세로 영상으로 올린건데 유튜브에서 알아서 저렇게 만들어주네요 ㅋㅋㅋ

 

사실 날먹 컨텐츠라 양산해보고 싶은 생각은 드는데... 어떤걸 올려야 좋을지 감이 잘 안오네요 ㅋㅋㅋ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