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오후.쿰척./PC+모바일게임

블루스택 멀티/동기화/멀티컨트롤/매크로

몽브르 2020. 8. 2.

음.. 블루스택이나 녹스의 활용은 다양한 면이 있지만

대부분 모바일 게임에 사용하는게 사실이고

그러다보니 간단한 매크로나 멀티, 그리고 동시명령 같은 기능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요새 블루스택으로 게임을 돌리다보니 몇몇가지 기능이 필요해 알아보는데

이거 생각보다 인터페이스가 불친절 하더라구요;;;;

 

아무튼 그래서 필요한 몇가지 기능들 알아볼게요


1.멀티

이건 뭐 가장 기본 기능이라 딱히 설명할것도 없네요;;;

[BlueStacks Multi-Instance Manager]를 실행하시면

인스턴스를 여러개 만들수있고

당연히 여러개의 게임 구동이 가능해집니다

단 인스턴스마다 꽤 리소스를 잡아먹으니까

자기 컴퓨터에 맞게 설정해서 쓰세요;;


2. 동기화

동기화라고 써있는데... 녹스 멀티컨트롤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하나의 명령으로 다수의 인스턴스에 명령을 내리는 기능입니다

상단메뉴를 누르고 동기화작업을 누릅니다

 

실행한 인스턴트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선택할수있게 나옵니다

이중에 동시에 명령을 내릴 것들만 선택해주세요

(저는 보통 전체 다 동일한 명령을 내리기 때문에 모두선택합니다)

메인에는 일시정지와 정지표시가 있고 나머지는 동기화 되었다는 표시만 나옵니다

메인에 내리는 명령은 나머지에 똑같이 입력됩니다

 

동기화를 썻다 풀었다 해야한다면 일시정지 기능을 써주시고

장시간 사용할필요 없다면 정지를 눌러서 꺼버리시면됩니다

 


3. 매크로

오른쪽 메뉴중에 매크로레코더(단축키:컨트롤+쉬프트+7)

메뉴를 누르면 매크로 기록창이 나옵니다

<혹시나 안보이면 접혀있는 메뉴를 펼치거나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매크로 기록 창에서 [새 매크로 기록하기]를 눌러주면

 

녹화가 되는걸 볼 수있고

내가 필요한 명령을 입력해서 녹화한뒤에 정지를 누르면

 

이렇게 내용이 저장된걸 볼 수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재생버튼을 누르면

내가 입력한 명령을 1번 반복하는데요

무한정. 혹은 일정 횟수 반복하고 싶다면

 

설정 버튼을 눌러주고 몇타임 반복할껀지, 멈출때까지 계속반복할건지 설정해주고 저장하면 됩니다


쭈욱 써내려 왔는데 사실 멀티랑 매크로기능은 거의 기본적인 부분이고...

접속시간 아이템수령이나 똑같은 퀘스트 할때

똑같은 명령을 캐릭만큼 안해도 되니까

동기화가 생각보다 편합니다

 

특히 동기화+매크로 사용하면 노가다 작업을 확줄일수있으니까 좋아요 ㅋㅋㅋ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