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방송에서 고전게임을 할 수 있을까?서커스찰리/남극탐험

몽브르 2020. 4. 30.

고전게임이라는게 범위가 애매하니...

서커스찰리 / 남극탐험 두개를 위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돈을 꽤나 많이 쓰는거 아니면

방송에서 하기 힘들어 보이네요

 

-------------------------

일단 플래시게임이 존재하긴 하는데....

 

서커스찰리는 우리가 아는거보다 더 옛날 버전이라서

남극탐험 역시 플래시용으로 다시제작된 게임이라서

그래픽이랑 노래가 우리가 아는 그게임이 아님 -_-

 

근데.... 어떻게든 찾아옴;;

서커스찰리 아케이드버전(오락실에서 보던 그거) : https://grandvert.tistory.com/422

 

서커스찰리 플래시게임

<서커스 찰리 플래시 게임> 플래시 허용 하시고 좀 기다리시다가 화면 아래 나오는 파란색 PLAY NOW 버튼 누르고 좀 기다리시면 됩니다 광고가 저절로 안꺼지면 우측상단에 희미한 X를 눌러주세요 이동 : ←..

grandvert.tistory.com

서커스찰리 이식버전(패미콤이나 재믹스에서 보던 그거) : https://grandvert.tistory.com/423

 

서커스찰리 - 플래시게임 이거 찾다 숨넘어갈뻔

더보기 엔터/방향키 아케이드 버전만 있어서 한참 찾았는데 나오긴하네요 스테이지1 배경음악 원곡 프랭크 미챔 American Patrol

grandvert.tistory.com

-------------------------

그래서 에뮬쪽으로 눈을 돌려서 알아봤는데....

에뮬은 사용부터가 완벽하게 불법임 ㅋㅋㅋㅋㅋㅋㅋ

 

특히 닌텐도의 경우 FAQ에 내용이 있을정도;;;

개인이 정품컨텐츠를 돈주고 삿어도

개인 보관용으로 직접 롬파일을 뽑아내는게 아니면

에뮬레이터용 롬파일 다운받는거 자체를 불법으로봄

 

근데 롬파일 뽑아내는게 불법임 ㅋㅋㅋㅋㅋㅋㅋ

-------------------------

그럼 구매하는쪽은?

패미컴 기기+모니터연결가능한 부품+합팩(여러 게임 모아둔거)까지

약 4~5만원이 들어가는데...

알아보니 이 합팩이라는것도 불법 ㅋㅋㅋㅋㅋ

 

게임사에서 정식으로 내놓은 내장형 게임기를 제외하고

외부개발사에서 롬파일을 복제해서 만든

데이터 내장형게임기들도 당연히~ 불법 -_-

 

외국엔 정식 발매된 [닌텐도 슈퍼 패미컴 클래식 미니]라는 게임기가 있긴한데...

한국엔 정식발매도 안된데다가 가격이 만만찮음;;(대략 20만원 언저리)

쇼핑몰 뒤져봤는데 좀 싸다 싶은건 다 불법 짝퉁임;;;

결정적으로 위에 기재한 두게임이 내장에는 포함이 안되어있음;;

-------------------------

와씨 뭐 온통 불법 천지라 게임을 할 수 가 없음...

 

40년 가까이된 게임을 얼마나 팔겠다고 이걸 안풀어주는지;;;

하다못해 한 천원씩 스팀에 팔면 잘들 사가겠구만 -_-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