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오후.쿰척./PC+모바일게임

서커스찰리/남극탐험/슈퍼마리오3 다운로드

몽브르 2020. 4. 29.

사실 에뮬레이터 자체는 불법적인 프로그램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단순히 롬파일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니까요

(이 얘기와 별도로 특정게임에 대해 타겟으로 제작되는 에뮬레이터는 확실하게 불법이 맞습니다;;)

 

1. 내가 정품게임을 가지고 있고, 여기서 롬파일을 추출해서 에뮬레이터로 실행하는 경우

2. 저작권자가 롬파일을 판매하거나 제공하는경우

3. 저작권자가 게임에 대한 저작권을 포기하거나 만료된경우

 

이 3가지에 대해서는 불법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근데 따지고 들면 저작권자 아닌 사람이 롬 추출 하는거 자체가 불법..

 

다만 게임하나 하자고

구형 게임기 + 게임 + TV까지 구매해서 하기는 어려움이 큰데다가

맘먹고 사려고 들어도 구하기가 쉽지는 않거든요;;

 

그러니까 슬쩍...ㅋㅋㅋㅋ

 


NES패미컴.zip
0.65MB

 

용량은 작은데 일단 에뮬레이터 구동기와 롬파일 3개를 묶어놨습니다

다운받아서 아무데나 압축 푸시면되욤

압축을 풀어보면 위처럼 파일들이 보이실텐데요

그중에서 [VirtualNES.exe]가 실행파일이에요

실행해보면 쌈빡하게 아무것도 안나오고 까만화면이에요

이제 게임을 불러와야겠죠

파일->열기로 들어가시면 게임이 3개 보이실거에요

 

Antarctic+Adventure+(J) : 남극탐험 (일어)

Circus_Charlie_(k) : 서커스찰리 (한국어)

supermario3_(k)v1[1].2 : 슈퍼마리오3 (한국어)

 

 

혹시 몰라서 실행해서 확인까지 다해봤네요

윈도우10 64 기준으로 진행에 문제 없었어요

 

방향키 : 방향키

셀렉트 : 오른쪽쉬프트

스타트 : 엔터

A : X

B : Z

 

기본 키설정은 이렇게 되어있고...

보통 혼자하실테니 조종기 1만 보시면 되겠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