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컴퓨터 구매 부터?

로지텍 웹캠 C920/C922 90만원? 가격폭등했다고?

몽브르 2020. 4. 13.

방송에서 흔하게 쓰이고 있는 로지텍 C920/C922웹캠 모델들은

원래 약 10~20만원대에 판매되고있던 기종인데

요즘 90만원대가 넘는 가격에 쇼핑몰에올라오고있네요

 

뭐 코로나로 인한 수입/수출/원자재 문제로 인한 공급의 어려움

그리고 인터넷강의와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수요가 많아짐

두가지가 겹쳐서 생긴 문제라고 하는데...

다른 브랜드 제품, 로지텍 Brio같은 건 가격 변동이 저정도까진 아닌거보면

그냥 얄팍한 상술로인해서 가격 뻥튀기 되었다고 보는게 맞겠죠;?

 

아무튼간에 웹캠은 미러리스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었는데 저가격이면

기존과 가격차이 안나는 동영상 지원하는 DSLR이나 미러리스를 사면되거든요 ㄱ-;;

그게 아니라도.. 저 두기종을 제외하고는 저정도 까지 오른제품도 드물고

저값이면 그냥 캠달린 100만원짜리 노트북 사는게;;

 

뭐 수요 공급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거라고는 하지만...

뻥튀기도 정도가 있지 5배가 넘게 뿔려서 한놈만 걸려라 식이네요;;

 

여하튼 이런저런 문제로 방송 준비하는 분들도 힘들어지는 한때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