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컴퓨터 구매 부터?

[트위치 방송 준비]컴퓨터 구매 방법은?

몽브르 2019. 1. 15.

[트위치 방송 준비]컴퓨터 구매 방법은?



컴퓨터구매... 이부분은 사실 정말 애매한 부분이네요


사람마다 필요하는 컴퓨터 사양도 다를뿐더러


알고있는 지식수준도, 재정능력도 차이가나니


딱떨어지는 답을 내릴 수가 없네요



컴퓨터 구매하면서 팁으로 쓸만한


몇가지 이야기만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컴퓨터에 대해서 어느정도 지식이 있다면


이런글을 보고 계시지도 안을게 뻔하기 때문에


거의 컴맹에 가까운 분들을 대상으로 적겠습니다



첫째. 오버했을때의 사양은 나와먼이야기


오버(오버클럭)은 전류를 더 흐르게해서


CPU, 램,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올리는걸 말하는데요


예전엔 정말 어렵기도하고, 리스크가 따르는 일이었지만


요즘은 제조사에서 전용툴이 나올정도로 편해졌죠


다만... 이런부분까지 손대실 정도라면


이글 읽으실 필요가 없으실거고...



흔히 말하는 국민오버스펙, 가성비


이런데 혹해서 구매하시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오버해서 나오는 성능은 컴맹과 먼 이야기거든요




둘째. 같은 부품인데 왜 다르지?


1070인데 어떤건 50만원 어떤건 70만원??


같은 그래픽카드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차이가 엄청난 경우가 있습니다


세대별로, 제조사별로 다를 수 있는데요


요샌 RGB 조정 때문에 보드와 그래픽카드는


한제조사로 맞춰서 구매하는 일도 많습니다


저는 LED를 다꺼두고 쓰는편이라


제조사 깔맞춤은 안했네요


특히 파워서플라이의 경우 같은 전압에도


제조사별로, 모델별로 차이가 어마어마한데요


파워는 최소 실버등급이상...


좋은걸로 사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셋째. 다X와를 맹신하지말자


다X와는 컴퓨터 부품 전반의 가격을 알아보기에


정말 편하기도하고 잘되어져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현금가/카드가의 구분이 있고


무조건 최저가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립을 진행하기 때문에


세일하는곳, 쿠폰적용가능한 곳에서


부품을 하나하나를 따로사서 진행을 합니다


당연히 한곳에서 사는것보다는 저렴하죠



하지만 조립까지 진행이 가능할정도라면


역시 이런글 안보셨겠죠^^;;






뭐 쓸데없이 장황한 글이 되었습니다만...


결론은


부품 호환성/가성비를 따져본 후에


내가원하는 부품들을 고정해두고


사이트별로, 판매점별로 전체비용을 비교해보고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내가 조립하고 세팅할 자신없다면


완제로 A/S 1년이상은 보장받고 구매하세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