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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그릿사모바일 vs 일곱개의대죄 : 모바일신작게임 비교

몽브르 2019. 6. 26.

랑그릿사모바일 vs 일곱개의대죄 : 모바일신작게임 비교

라는 거창한 제목으로 시작은 했습니다만...

 

사실 그냥 두게임 해보고 비교를 한번 해볼까 싶어서 몇자 적어봅니다

둘다 나름 기대하고 있던 게임들인데... 만족도는 아래서 다시 이야기를 해보고

 

일단 비교해보자면

전투방식이 일곱개의대죄는 카드셀렉 형식

랑그릿사모바일은 기본적인 타일 형식으로 완전히 다릅니다

또 대죄의 경우 세로, 랑그는 가로 형식의 뷰로 진행되구요

 

 

 

1. 이동방식

두게임 모두 기본적으로 월드맵에서 이동하는 방식이며 길찾기, 빠른 이동 등을 지원합니다

뭐 모바일 게임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부분이니 특이점은 잘 모르겠고....

 

이동 캐릭터 부분의 차이라면

일곱개의대죄의 경우 원작 만화에 충실한 모습을 볼수있으며

랑그릿사의 경우 자신이 소유한 캐릭터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UI자체도 크게 차이는 없어요

 

2. 전투방식

일곱개의대죄의 경우 스킬카드를 선택하고 조합해서 진행되는 SRPG형식인데요

3D로 구성되어있다보니 눈요기할 전투 이펙트 자체는 다양한 편입니다

원작에 충실한 내용들고 구성된 화려한 스킬이펙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일본판/한국판 보이스를 둘다 지원하는 점도 장점이네요 ㅎㅅㅎ

 

 

랑그릿사의 경우 말그대로 고전 RPG를 하는느낌인데요

일본에 정발된 랑그릿사 리메이크보다 훨씬 좋다는 평가까지 나올정도로

잘짜여진 전투 난이도를 자랑합니다.(사실 레벨 40쯤 되기 시작하면 좀 빡세지는것 같아요;;)

2D로 볼수있는 꽤나 화려한 전투신을 보여줘서 

 

 

 

3. 가챠

사실상 이부분이 제일 중요하겠죠 ㅋㅋㅋㅋㅋ

 

랑그릿사는 <아재릿사>라고 불릴만큼 남캐들만 쏟아져 나온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뽑기 운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한번에 SSR이 2번씩 꽤 터지기도 했구요

그리고 차곡차곡 모이는 크리스탈이나 뽑기권이 상당해서

무과금으로도 꽤 할만 했습니다

 

리세마라 없이 그냥 진행했습니다

 

 

흠...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한지 얼마 안됐습니다 ㅋㅋ

ssr 두개 뽑았고 하나는 강화해서 만들었습니다

강화시스템으로 sr->ssr->ur 이런 변화 과정이 필수요소라

단순히 뽑기운만으로 하긴 좀 어려운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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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다른 게임이니 뭐가 더 좋다 나쁘다 말하긴 좀 그렇지만

 

대체적인 만족도는 랑그릿사쪽이 높았습니다

게임적인 요소나 UI편의성도 그렇고 비슷하긴 한데 묘하게 점수는 랑그릿사쪽에 주고싶네요

솔찍히 일곱개의대죄 UI 쫌 조잡해서 불편하긴 합니다(특히 퀘스트 부분)

 

대신 시나리오 보는 맛은 일곱개의대죄 쪽에 손들어주고싶네요

애니 영상이 잘되어있는것도 있고, 전반적으로 몰입도도 이쪽이 높은것 같습니다

다만... 그럴거면 애니를 봤지 뭐하러 게임을 하겠어요 ㅠㅅㅠ

 

그렇다고 랑그릿사의 시나리오가 어설프다는거 아닙니다

원로 RPG게임 답게시나리오 내용은 랑그릿사도 탄탄해요

 

그래도 둘다 신규모바일 게임으로는 꽤나 만족스럽게 플레이 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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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줄요약 :

2D의 명작 랑그릿사, 그리고 턴제 RPG의 옛 향수와 그리신다면 랑그릿사

3D의 인기애니메이션 일곱개의대죄 팬이라면, 화려한 이펙트와 시나리오를 원하신다면 일곱개의대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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