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유튜브도 도와줘!

유튜브 엔딩 카드 넣는 방법?? 종료화면 채널이나 동영상 추가!

몽브르 2019. 1. 18.

유튜브 엔딩 카드 넣는 방법??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엔딩 부분에


채널/동영상 링크가 걸리는걸 보셨을거에요



근데 이게 카드라고 표현하기는 애매...하고


종료화면에 추가하는 기능이라고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뭐 명칭이야 어찌되었든 순서대로 따라가볼까요??


저는 단순 팬영상을 올리는 사람이고...


이미지에 잡힌건 <깡마님 공식유튜브>네요 ㄷㄷ


설명하는데는 지장 없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슘다!






일단 유튜브 로그인하시고,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다음엔 유튜브 스튜디오로 이동합니다






스튜디오 내에서 동영상 메뉴로 이동!





엔딩쪽에 카드 넣을 영상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수정에 들어와서 편집기로 이동합시다!






카드추가를 눌러보면 구버전 스튜디오로 이동하게됩니다


아직 신규스튜디오에는 카드추가 기능까지는 안되는듯..






화면 중앙에 보시면


저는 영상 두개, 채널을 넣었는데요


저게 카드가 아니라 "종료화면"에서


진행이 가능하더라구요



찾다가 눈빠지는줄 알았네요 ㄷㄷ







요소 추가를 꾸욱~ 누르시고 채널/동영상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이 필수로 1건이상 있어야하며



최소 시간단위가 있기 때문에


영상자체의 엔딩시간을 조금 조절해서 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치를 고려해서 엔딩 영상의 구도를 맞추는 것도 필요해보이네요




직접 한번 해보시는게 빠르겠죠?!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