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갈틱쇼 : 트위치 연동 게임 추천

몽브르 2022. 2. 5.

트위치와 연동해서 하는 게임들이 꽤 많이 나왔는데 마블 온 스트림 이후로 채팅만으로 참여 가능하고 스트리머도 가볍게 진행할 수 있는 게임 같아서 좀 늦은 감은 있지만 일단 가져와 봤습니다. 진행하시는 방송 몇 군데 봤는데 꽤 재밌네요 ㅋㅋ

 

 

 

갈틱쇼?

 

Gartic Show

스트림을 위한 훨씬 더 신나는 재미와 상호 작용 Gartic Show의 특징을 확인하세요 지금 플레이하세요. 100% 무료입니다! 한 번 클릭으로 무료로 플레이하세요.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디

gartic.show

갈틱폰을 만든 스튜디오 Onrizon(Onrizon Social Games)에서 내놓은 또 다른 게임인 갈틱쇼(Gartic Show)는 트위치와 연동해 스트리머는 단어를 선택하고 그림을 그리고 시청자는 채팅으로 맞추는 게임입니다. 설치도 필요 없고 권한 부여만 해주면 바로 연동되는 간단한 시스템이라서 가볍게 접근해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갈틱폰은 참여자 수제 한도 있고, 참여자가 모두 문제를 내고 그림을 그리고 그걸 맞춰나가는 형식에 대한 이해도 필요했지만 갈틱쇼는 그냥 스트리머가 문제를 내고 시청자는 채팅으로만 참여를 하면 되니 채팅만 치면 시청자 전체가 다 참여 가능하고 게임 진행도 더 간소화된 느낌이 강하네요. 스트리머만 그림을 그리는 캐치마인드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이게임을 들고 온 이유

1. 참여자 숫자에 제한이 없음

2. 설치가 필요 없음

3. 진행방식이 간단함

4. 정답자를 자동으로 뽑아줌

5. 진행속도가 빠름

6. 기본 한글 인터페이스 제공

 

 

트위치와 연동되면서 시청자 참여에 숫자 제한이 없고, 무료 게임이고, 무설치라는 점은 강력한 장점 아닐까 싶습니다. 무거운 게임 아니니까 방송에서 가볍게 해 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