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OBS 데스크탑오디오 사운드 소리가 나만들려요

몽브르 2020. 6. 4.

OBS를 이용해서 방송을 잘하고있었는데

간혹 나만 소리가 들리고 시청자는 안들린다던지

시청자는 들리는데 나는 안들리는 상황이 생길때가 있어요

 

장치 세팅도 잘해두었는데 무슨 문제인지 알수가 없다면

대부분 오디오 모니터링 설정이 바뀌어서 그렇습니다

 

 

오디오믹서 우측에 톱니바퀴->오디오 고급설정에 들어가시면

사운드에 대해서 모니터링끔/모니터링만(출력은제거)/모니터링과출력

이 3가지를 설정 할수있는 오디오 모니터링 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모니터링끔 : obs상에서 나는 안들리지만 시청자는 들림

모니터링만(출력은제거) : obs상에서 나는 들리지만 시청자는 안들림

모니터링과 출력 : obs상에서 나도 들리고 시청자도 들림


자 이제 이옵션이 왜 필요한고 하니....

1. obs에 미디어소스를 직접 불러와서 재생하는경우

나도 들려야하고 시청자도 들려야겠죠? 그러면 모니터링과출력을 이용해야합니다

 

2. 게임을 캡쳐해서 사운드가 나오는경우

obs가 아니라 게임자체에서도 사운드가 나오니 모니터링끔을 이용해야합니다

 

3. 사운드를 나만 들어야 하는경우

이건 모니터링만(출력은제거)로 해야하는데.... 딱히 필요한 예를 들기가 어렵네요 ㅋㅋ


데스크탑오디오, 도네이션, 게임등등 소스마다 오디오믹서를 다 분리하고 싶다면

전에 작성해둔 오디오믹서 분리 게시글을 봐주세요

https://grandvert.tistory.com/433

 

도네이션과 배경음악 OBS 볼륨 분리하는법

똑똑한 권팔푼이 볼륨을 한개로 통합해서 쓰고있어서 분리하는거 적어드림 지금 아마 데스크탑오디오로 전부 다 통일해서 설정하고 있을 것 같은데... OBS 트윕/투네이션을 추가한 브라우서소스

grandvert.tistory.com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