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트위치.방송.

트위치 방송 시작하려는 세팅을 어떻게...

몽브르 2019. 7. 30.

흠... 이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따라만 하면 세팅을 할수있게 만들자! 라는 취지하에 시작은 했으나

진행하다보니 점점 난이도 있는것들이 나오게되고

실제로 적용사례를봐도 따라하지 못하거나 따라한다고해도

송출프로그램의 버전업으로 인한 차이발생

컴퓨터 사양 및 조건의 차이로 인한 차이발생 등

다양한 문제로 인해 진행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는게 보이기 시작을 했습니다;;;

 

일예로 일전에 올렸던 퍼팩트캠/유캠의 경우 2070급 그래픽카드에서 지원을 안하는 문제가;;;;

물론 버전업이 되면 해결 되겠지만 그사이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제글만 철썩같이 믿고 따라했으나 오류메시지만 만나게된 경우가 있었더라구요

 

실질적으로 이런 일례를 전부다 글에 담아 해결을 할 수는 없다는걸 살짝 깨달았고

실제 방송 중에 세팅을 해보고 테스트를 해보는게 중요하다는 점도 새삼 느끼네요

정상적인 세팅을 마쳤다고 해도 잦은 오류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서

방송중에 테스팅을 도와드리는 경우도 종종 생기고 있으니까...

힘들다 싶으신 분들은 댓글 살짝 남겨주시면 방송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슘다!

 

집단 지성의 트수들이 도와드려요~ ㅋㅋㅋㅋㅋ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