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몰라도 되는 쓸데 없는 트위치 정보

몽브르 2021. 5. 9.

트위치를 보면서 정말이 몰라도 방송 보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정보들이 좀 있으요~! 알아두면 뭐 도움이 쫌 되려나? 싶은 것들도 있고 ㅋㅋㅋ 그래서 몇가지 좀 적어봅니다!

 

 

※ 트위치는 가끔 기능을 넣었다 뺏다 한다

 

 

트위치 채팅창에 이모티콘/구독티콘 검색??

트위치채팅의 묘미중 하나가 바로 이모티콘/구독티콘의 사용인데요 채팅에서 글자만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다양한 감정표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 들이 위로 올라와

grandvert.tistory.com

한가지 예로 올해초 콜론(:)을 입력하면 이모티콘이 검색되던 기능을 제거하고 우측화면에 스트리머별로 빨리가기 기능을 추가했다. 그외에도 팔로우 목록을 보여주던 화면을 제거한다던지, 광고보기로 비트 제공하던 기능을 잠군다던지 특별한 공지사항 없는 업데이트가 꽤 많음.

물론~ 매니저뷰나 동영상관리 처럼 사전 공지하고 진행되는 업데이트도 많습니다.

 

 

채팅명령어로 있던 기능 대부분이 UI로 작동 가능해졌다

 

 

트위치 매니저뷰 업데이트

뉴스피드, 매니저활동, 임시차단메시지 채팅유저, 채팅목록까지 한번에 볼수있는 페이지인 매니저뷰가 새로등장했습니다!!!!!! 트위치 얘네 또 뭐 이상한거 만들어왔네요 -_- 음... 실질적으로 얼

grandvert.tistory.com

기존에 /ban, /timeout, /mod, /game, /title 등 채팅 명령어를 통해 작동하던 기능들을 클릭만 해도 쓸수있게 UI로 구성이 되었다. 매니저를 달면 채팅창에서 바로 채팅 관리는 가능했었는데. 매니저뷰를 통해서 방제나 카테고리 변경등도 가능하게 변경이되었다.

 

 

스티키밤은 한국 (인디)게임들과 제휴를 진행중이다

국내 게임과 제휴가 되면 스티커를 추가 해 주고 있다! 외국게임은 정산에 문제가 있어 국내만 가능하다고 카더라. 인디게임도 가능하다고 한다.

 

 

 트게더는 트위치에서 운영하는게 아니다

트게더는 한국 스트리머들 사이에서는 소통공간으로 크게 자리 잡고 있다. 근데 트게더는 트위치가 아니라 트윕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다. 핫클립이라던지, 방송정보를 얻을 수 있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통공간인건 맞지만 해외유저 인증 같은 문제가 있다보니 네이버 카페등 다른 방법을 활용하는 하는 경우도 있다.

 

 

 트게더에는 빵떡이 주소 입력이 안된다.

왠지 모르겠는데 빵떡이 주소가 금지단어로 설정되어있다. 이유는 모르겠고 어째뜬 안된다. 이거 몰라서 트게더 IP차단 당한게 몇번인지... 이건 뭐 신청을 하든 안하든 하루를 기다려야 풀리더라...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