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방송 준비 프로젝트/방송 잡다한 팁들

트위치 호스팅(host) 기능 없어졌네요 + 레이드하는 방법

몽브르 2022. 10. 29. 22:52

기존에는 호스팅과 레이드 차이를 물어보면 그거 설명하느라 좀 복잡스러웠는데 호스팅 기능이 사라지고 이제 레이드만 남았네요;;; /host 명령어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없는 채팅 명령어입니다.]라는 문구가 보이고 레이드를 통해 다른 채널로 보내라고 하네요.

 

 

 

레이드 보내는 방법 1 - 채팅 명령어

/raid 영문 아이디

위와 같은 형태로 채팅창에 입력하면 레이드 명령어가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몽브르(mongbre)에게 레이드를 보낼 생각이라면 뒤쪽 영문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영문 아이디는 채널 URL 주소 마지막에 기입되어있습니다.

/raid mongbre

위와 같이 채팅창에 입력하면 시청자를 해당 채널로 보내고 방송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간혹 이상태에서 방종 안 하고 낭패 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방종 안 하면 내 방송이 계속 화면에 송출되니까 꼭 방종하시고요 ㅋㅋㅋㅋ

 

 

 

레이드 보내는 방법 2 - 스트리머 대시보드

스트리머 대시보드 좌측 메뉴에서 방송 관리자로 들어가면 빠른 실행 메뉴에 채널 레이드 버튼이 있습니다.(혹시 이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 버튼을 눌러서 채널 레이드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채널 레이드 버튼을 누르면 내가 팔로우한 채널 중 생방송 중인 채널이 보여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창에 채널명, 카테고리 등으로 검색해서 레이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shoutout

/shoutout 영문 아이디

이거 사실 왜 쓰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뭐 알림이 있어서 한번 써봤습니다. 스트리머가 채팅창에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팔로우해달라는 공고 메시지를 띄울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

호스팅 해주세요~라는 멘트가 익숙한 시청자들도 많아 아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레이드와 호스팅의 기능이 겹치는 부분이 꽤 있었고 방송 화면만 연결해주는 호스팅보다는 시청자까지 해당 채널로 밀어 넣는 레이드가 맞다는 생각도 듭니다. 트위치에서 정리를 잘한 명령어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